세계일보

검색

"APEC 성공 이끈다"… 경주시의회 APEC委, 부산 현장 방문

입력 : 2025-03-08 08:33:08 수정 : 2025-03-08 08:33:07

인쇄 메일 url 공유 - +

경북 경주시의회 '2025 APEC 정상회의 추진지원 특별위원회'는 6~7일 양일간 부산시를 현장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오는 10월 말 열리는 경주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지난 2005년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던 부산의 성공 경험을 공유하고 시설 현황을 확인하기 위해 이뤄졌다. 

 

경주시의회 APEC 특별위원회가 부산 벡스코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현장 방문에는 이락우 위원장과 정희택 부위원장을 비롯해 김항규·최영기·최재필·오상도·이진락·정성룡·김동해 의원이 참석했다. 

 

위원들은 2005 부산 APEC 정상회의가 열렸던 벡스코(BEXCO)와 누리마루 하우스, 포스트 APEC 기념 공원인 APEC 나루 공원, 관사와 대통령 숙소로 사용하다 시민을 위한 복합문화시설로 탈바꿈한 도모헌 등을 방문했다.

 

특히 벡스코에서는 2005 APEC 정상회의 개최 준비를 담당했던 관계자로부터 사업 추진 현황과 성과 및 지역 경제 파급 효과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가지며 경주 APEC 성공개최를 위한 준비 방안을 모색했다.

 

이와 함께 위원들은 동백섬과 해운대를 비롯한 부산지역 주요 관광지에서 직접 APEC 거리 홍보 캠페인을 펼치며 경주 APEC 정상회의를 알렸다. 

 

이락우 위원장은 "APEC 개최지로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경주가 글로벌 관광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정상회의 성공개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르세라핌 카즈하 '청순 대명사'
  • 르세라핌 카즈하 '청순 대명사'
  • 이성경 '여신 미소'
  • 김혜수 '우아하게'
  • 세이마이네임 히토미 '사랑스러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