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먹방 유튜버 심장마비로 사망…먹방 콘텐츠 금지 검토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입력 : 2024-07-09 14:23:46 수정 : 2024-07-09 14:39:2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필리핀에서 한 유명 유튜버가 먹방을 한 다음 날 숨지자 필리핀 당국이 먹방 콘텐츠 금지를 검토하고 있다.

 

8일(현지 시각) 현지 매체 인콰이어러에 따르면 테오도로 헤르보사 필리핀 보건장관은 먹방 콘텐츠 금지를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8일(현지 시각) 현지 매체 인콰이어러에 따르면 테오도로 헤르보사 필리핀 보건장관은 먹방 콘텐츠 금지를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유튜브 갈무리 캡처

지난달 14일 유명 먹방 유튜버 '동즈 아파탄'은 숨지기 전날 치킨·쌀을 조리해 먹는 먹방 영상을 올렸다가 다음 날 심장마비로 숨졌다.

 

헤르보사 장관은 "그들은 사람들이 대식가처럼 먹도록 만들고 있다"면서 "과식은 건강하지 않다. 이는 비만으로 이어진다"고 지적했다.

 

그는 "건강하지 않은 행태를 필리핀 국민에게 홍보하고 있다"며 "공중 보건에 위협이 되는 뭔가를 통해 돈을 버는 짓은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보건부는 조사를 통해 먹방이 아파탄의 사망과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질 경우 홈페이지·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먹방 콘텐츠 금지를 추진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헤르보사 장관은 "이는 기본적으로 '음식 포르노'이기 때문에 (필리핀)정보통신기술부에 이런 사이트들의 차단을 요청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섬 북라나오주 일리간시에 사는 동즈 아파탄은 페이스북 팔로워 47만명을 가진 유명 유튜버로 알려졌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엔믹스 설윤 '완벽한 미모'
  • 엔믹스 설윤 '완벽한 미모'
  •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미연 '순백의 여신'
  • 박보영 '화사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