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동훈, ‘연평해전 영웅’ 故 한상국 상사 추모 동화 펀딩 프로젝트 공유

, 이슈팀

입력 : 2024-06-07 20:09:56 수정 : 2024-06-07 20:09:5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韓 “좋은 동화책 나왔으면 좋겠다”
소개 4시간 만에 후원액 8배 급증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도 공유

국민의힘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2002년 제2연평해전에서 전사한 고 한상국 상사를 추모하는 내용의 동화책 제작 프로젝트를 7일 소개했다. 한 전 위원장이 소개한 지 4시간 30여분만에 후원액은 8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의힘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한 전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연평해전의 영웅 한상국 상사님의 삶과 죽음을 이야기하는 동화책이 준비되고 있다고 한다”며 책 제작을 위한 펀딩 프로젝트 사이트 링크를 공유했다.

 

한 전 위원장은 “얼마 전 서해수호 행사장에서 뵌 이후 한상사님의 사모님과 연락을 주고 받고 있는데, 사모님께서 제게 이런 좋은 일에 참여할 기회를 주셨다”며 “좋은 동화책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 전 위원장도 후원에 동참한 것으로 보인다.

 

한 전 위원장은 지난 3월22일 경기도 평택에서 열린 제9회 서해수호의날 기념식에 여당 대표 자격으로 참석한 바 있다. 한 상사의 아내 김한나씨는 이날 언론과의 통화에서 “한 전 위원장이 ‘이런 일은 무조건 참여해야 한다’며 페이스북에 올려주셨다”며 “한 전 위원장만큼 관심을 가져준 이가 없었다. 너무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상국 상사 관련 동화책 모금액은 한 전 위원장이 글을 올렸던 이날 오후 3시30분 216만7000원이 모인 상태였다. 후원자는 26명이었다. 하지만 4시간 30분 후인 오후 7시30분 모금액이 1681만8000원, 후원자는 663명으로 껑충 뛰었다. 목표 모금액인 300만원을 훌쩍 넘었다.

한상국 상사 추모 관련 소셜 펀딩. 국민의힘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소개 이후 모금액이 크게 늘었다. 모금 사이트 홈페이지 캡처

국민의힘 차기 당권주자로 꼽히는 한 전 위원장은 최근 페이스북에서 정부의 해외직구 규제 금지, 지구당 부활 등 각종 현안에 입장을 밝히며 목소리를 내고 있다. 

 

또다른 당권 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서 “한상국 상사의 일대기를 그림책으로 제작하기 위한 크라우드펀딩을 소개한다”며 링크를 올렸다. 유 전 의원은 “제2연평해전 22주기를 앞두고 우리 어린이들에게 영웅의 일생을 알리는 뜻깊은 노력이라고 생각한다”며 “작은 후원이 큰 도움이 될 거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현미 기자 engin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미연 '순백의 여신'
  • 박보영 '화사한 미소'
  • 고민시 '오늘도 상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