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엄정화, 몸매 유지 비결 있었네…‘백상’ 앞두고 혹독한 다이어트

입력 : 2024-05-27 10:48:48 수정 : 2024-05-27 10:48:48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을 앞두고 했던 극한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다. 

 

Umaizing 엄정화TV 캡처

지난 26일 엄정화의 유튜브 채널에는 ‘다이어트라고 샐러드만 먹는 줄 알았지?’ 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는 제60회 백상예술대상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나선 엄정화의 모습이 담겼다. 다이어트 첫날 엄정화는 두부 면으로 만든 파스타를 먹으며 “오늘은 첫날이니 이렇게 맛있는 파스타로 시작하지만, 점점 혹독해진다”며 “요즘 저탄고지(저탄수화물 고지방)보다 저탄저당(저탄수화물 저당류)으로 먹는다”고 밝혔다.

 

엄정화는 필라테스로 하루를 시작한 뒤 양배추 토르티야, 들기름 두부구이, 현미 잡곡 카레 등을 먹으며 다이어트를 했다. 그는 “다이어트할 때 탄수화물을 아주 배제하면 안 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Umaizing 엄정화TV 캡처

시상식이 이틀 앞으로 다가오자 엄정화는 ‘에그 패스팅’을 시작했다. 에그패스팅은 하루에 계란 6~9개를 서너끼에 나누어 먹는 식단으로, 한 끼에 계란 2개 버터 20g을 섭취해야 한다고 엄정화는 설명했다.

 

그는 “정말 속성으로 하는 다이어트 아니면 에그패스팅을 추천하지 않는다”고 솔직히 말했다.

 

다음 날 엄정화는 “에그패스팅은 때려치웠다. 그래도 케톤 수치는 올라갔다”며 건강식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모습을 보였다.

 

Umaizing 엄정화TV 캡처

엄정화는 시상식 당일 완벽한 드레스 핏을 자랑했다. 시상식 장소에 도착한 엄정화는 “시상식을 위해 식단 관리를 열심히 했더니 기운이 쭉 빠졌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차주영 '완벽한 비율'
  • 차주영 '완벽한 비율'
  •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이성경 '심쿵'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