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은 기성 상품에 일률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아닌 투자자 스스로 포트폴리오를 맞춤형 제작(Customizing)할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서비스이다.

KB증권 투자 전문가들은 고객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데 길잡이가 될 ‘프리셋(Pre-set, 투자 테마 등에 따라 사전 구성된 예시 포트폴리오)’을 제공해 일반 투자자도 전문가 수준의 전략형 주식 포트폴리오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중에서도 엄선한 ‘KB’s 픽(Pick)’을 통해 최근 관심이 모이는 저PBR(주가순자산비율)과 저평가주, 고배당 전략뿐만 아니라 반도체 관련 종목으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는 K반도체 담당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테마, 글로벌 메가 트렌드인 인공지능(AI) 관련 테마 등 KB증권만의 프리셋을 활용해 ‘나만의 맞춤형’ 투자를 할 수 있다.
투자 프로세스는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투자 전 단계에서는 자신이 구성한 전략 아이디어를 ‘전략 보관함’에 여러 개 넣어두고, 모의투자(백테스팅)를 통해 포트폴리오의 세부적인 분석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종목으로 재구성할 수 있으며, 포트폴리오 비중과 유사하게 50종목까지 원클릭으로 일괄 매매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투자 후 단계에서는 시장 상황과 주가 등락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하는 리밸런싱(Rebalancing)을 진행할 수 있고 전략 변경도 원클릭으로 할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