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사회적 취약계층에 일자리·생필품 후원 [사회공헌 특집]

입력 : 2024-04-24 20:11:29 수정 : 2024-04-24 20:11:2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효성

효성은 우리 주변 소외되기 쉬운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지원과 생필품 후원 등 다양한 나눔활동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효성은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최근 해외사업장이 있는 베트남 호찌민시 인근 동나이성 껌미현 쑤언동 마을에 해외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를 파견했다.

효성과 고려대 안암병원 의료진 등으로 구성된 ‘미소원정대’가 지난해 10월 베트남 지역 주민을 위해 의료봉사를 하고 있다. 효성 제공

고려대 안암병원 의료진과 국제구호단체인 희망친구 기아대책, 효성 임직원 총 74명으로 구성된 미소원정대는 현지 지역 주민 17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와 출산 교육, 건강검진 등 다양한 의료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봉사단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임신 및 출산 교육을 진행했다. 임신 기간 중 필요한 영양소, 기형아 출산의 유전·생리적 메커니즘, 임신과 출산 시기 여성들에게 필요한 주의 사항 등에 대한 내용을 설명했다.

또한 내과·산부인과·재활의학과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마을 초등학교에서 초등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검진을 진행했다. 효성은 2011년부터 꾸준히 베트남에 해외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를 파견 중이다. 현재까지 미소원정대 활동을 통해 수혜를 받은 지역 주민은 총 1만7000여명이다.

이 밖에 효성은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푸르메재단’과 함께하는 장애 아동 재활 치료가 있다. 또 장애 가족과 효성 임직원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여행, 장애인 무료 치과 치료 사업 등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조보아 '아름다운 미소'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