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예술 작가들과 협업 컬렉션 제품 선보여 [사회공헌 특집]

입력 : 2024-04-24 20:11:08 수정 : 2024-04-24 20:11: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삼성물산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르베이지’는 지난해 가을겨울 시즌 첫선을 보인 공예가 권중모 작가와의 협업 컬렉션의 인기 호조로, 또 한 번의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르베이지는 옷뿐 아니라 예술적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의 본질을 강화한다.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시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하면서도 클래식을 추구한다. 한국적 미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한국 공예 작가와의 만남이 이뤄진 배경이다.

르베이지와 권중모 작가가 협업한 상품이 서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전시돼 있는 모습. 삼성물산 제공

특히 르베이지는 지난해 가을겨울 시즌 권 작가와의 첫 협업 상품을 내놓은 후, 이중 주름 포켓 화이트 셔츠, 이중 주름 스카프 등의 상품이 완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르베이지는 올 봄여름 시즌을 겨냥해 권 작가의 시그니처인 이중 주름 작업이 반영된 협업 상품을 내놨다. 이번 협업은 추상적인 사물을 구체화하는 ‘상징’에 주목했다. 고유하지만 확장과 변주가 가능하고, 직선의 곡선화를 통해 상징적 공간을 창조하며, 시대를 넘어선 상징으로서 ‘하나의 장르’를 도출한다는 디자인적 의미를 담았다.

대표 상품으로는 이중 주름 기법이 들어간 셔츠, 슬리브리스 블라우스, 플루이드 팬츠, 슬리브리스 롱 원피스, 스커트, 가방, 스카프 등이다. 르베이지는 ZIP739,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더현대서울, 롯데백화점 본점 등 서울 주요 매장에 권 작가의 대표 작품을 함께 전시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어드밴스드 컨템포러리 브랜드 르메르(LEMAIRE)가 베트남을 배경으로 서울 용산구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 준비한 첫 전시는 5월26일까지 운영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조보아 '아름다운 미소'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