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포항남울릉 민주당 김상헌 후보 ‘지방아기 기본소득’ 공약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 총선

입력 : 2024-04-03 18:26:56 수정 : 2024-04-03 18:26: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역의 저출생, 인구 감소 문제 해결의 열쇠‘

포항남울릉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김상헌 후보는 자신의 주요 공약 중 ‘지방아기, 기본소득’ 공약은 지역의 인구감소 및 저출생 문제 해결의 열쇠를 제공하는 공약으로 유권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포항시남구·울릉군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상헌 후보. 연합뉴스

‘지방아기 기본소득’ 공약의 주요 내용은 수도권 이외 지역에서 출생한 지방아이들에게 스무살이 될때까지 매월 50만원씩 지급하는 것으로 향후 100만원까지 인상할 계획이다. 

 

도입 첫해 예산은 현재 정부의 한해 예산 600조 중 7000억원 정도면 실행이 가능하다.

 

김상헌 후보는 “ 현재 대한민국은 수도권 중심으로 인구가 과밀화되면서 지역에서는 인구 감소를 넘어 인구소멸 문제에 봉착해 있는 상황이다. 이제 더 이상 저출생 문제는 개인이 해결해야 할 문제가 아니다”며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저출생 문제에 책임감을 갖고 ‘국가와 지자체가 아이를 키우겠다’는 각오를 해야 해결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김상헌 후보 공약 포스터. 김상헌 후보 제공 

한편 김상헌 후보는 저출생 문제 해법으로 육아휴직을 활성화 해 부모의 부담을 덜어주는 육아휴직 급여 12+12 지급을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조보아 '아름다운 미소'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