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삼성SDS ‘직원 인기투표 1위’ 깜짝 놀랄 정체

입력 : 2024-04-02 23:24:47 수정 : 2024-04-02 23:25:2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만우절 맞아 AI로 생성한 직원 3명의 얼굴 공개
AI 가상인간 신다솜 프로. 삼성SDS 제공

 

삼성전자 계열사인 삼성SDS(삼성에스디에스)가 지난 1일 만우절을 맞아 ‘직원 인기투표’를 진행했다.

 

삼성SDS는 지난 1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AI(인공지능)로 생성한 직원 3명의 얼굴을 공개했다.

 

이들은 각각 서두석, 신다솜, 성동수 프로로 자사 뉴스레터인 ‘슫스레터’에 등장한다.

 

첫 번째로 공개된 여성 프로 신다솜은 똑 부러지는 27세 막내 사원 콘셉트다. MBTI는 전략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INTJ다. 이같은 성격에 따라 슫스레터에서 핵심 내용 요약을 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슫스레터의 ‘중추’ 역할을 하는 서두석 프로는 따뜻한 심장과 냉철한 두뇌의 소유자다. 성격유형지표(MBTI)는 밝고, 활기차며 독창적인 ENFP다. 나이는 34세다.


성동수 프로는 슫스레터의 카리스마있는 리더다. 나이는 42세로, ‘아재 개그’ 마니아다.

 

AI 가상인간 서두석(왼쪽), 성동수 프로. 삼성SDS 제공

 

삼성SDS 측은 슫스레터 구독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채널임을 보여주기 위해 이 같은 AI 캐릭터를 설정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회사 측은 올해 AI 서비스를 사업에 적극 차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AI를 보다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 패브릭스와 업무효율을 높여주는 AI비서 브리티코파일럿 등이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고현정 '여전한 동안 외모'
  • 고현정 '여전한 동안 외모'
  • 천우희 '하트 여신'
  • 카즈하 '청순 미모'
  • 정호연 '사랑스러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