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 ‘달서TV’를 통해 기발하고 과감한 콘셉트의 패러디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4급 공무원, 당신도 나락에 갈 수 있다.’ ‘공무원은 절대 못 푸는 문제(feat·철밥통)’ 등 제목부터 예사롭지 않은 '달서나락퀴즈쇼'는 공무원이 절대 풀 수 없는 문제, 답하기 곤란한 질문들로 가득 차 있어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직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출연한 해당 영상은 공무원이 업무와 일상에서 겪는 상황들에 유머와 재치를 담아 유튜브 인기 콘텐츠인 ‘나락퀴즈쇼’ 형식을 가미해 구정 홍보를 끌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예고편 형식으로 선 공개한 쇼츠는 ‘이 영상을 도파민 중독자가 좋아합니다’, ‘현기증 나니까 본편 빨리 올려주세요’ 등의 댓글에서 보듯 고위 공무원이 나락으로 떨어지는 표정 포착 영상에 반응이 연일 뜨거웠다. 업로드 하루 만에 조회수가 4000회를 돌파했고, 현재 1만 회에 이른다.
야심 차게 공개한 해당 영상도 긴장감 속 흥미와 재미를 유발하며, 신규 공무원이 4급 국장에게 부서 사업(정책) 이해도 퀴즈를 내고 ‘어그로기자’ 라는 캐릭터를 등장시켜 새로운 콘셉트의'달서나락퀴즈쇼'로 탄생시켰다.
또한, 퀴즈 정답을 맞히는 과정에서 최근 달서구 홍보대사로 위촉한 거대 원시인 이만옹과 에코전망대 건립 등 주요 사업과 정책을 담아 구정 홍보 효과도 함께 얻었다.
달서구 관계자는 "더 새로워진 ‘달서TV’에서 최신 유튜브 인기 콘텐츠 및 광고 패러디 영상, ‘밈(meme)’을 활용한 ‘핫클릭 숏(Short)폼 시리즈’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