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SK매직, 경동나비엔에 가스레인지 등 3개 품목 사업권 매각

입력 : 2024-01-03 17:44:03 수정 : 2024-01-03 17:44:02

인쇄 메일 url 공유 - +

경동나비엔, 생활가전 분야로 사업 확장

SK매직이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전기오븐의 사업권을 경동나비엔 매각한다.

 

SK매직은 3개 품목의 제조 및 유통 사업권을 경동나비엔에 양도하는 영업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예상 매매대금은 400억원 규모이며, 정확한 대금과 시기 등은 양해각서(MOU) 이후 양사 간 협의 뒤 결정될 예정이다.

 

SK매직은 인공지능(AI)·로봇 사업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SK매직 관계자는 “AI·Robot 분야의 역량 강화 및 사업기반 확보를 위해 SK네트웍스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선도기술 보유 기업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영업권 인수로 쿡탑, 전기오븐 등 주방가전 사업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미 가스쿡탑, 후드 등의 제품을 출시한 경동나비엔은 2021년 3D 에어후드, 지난해 6월 프리미엄 전기 쿡탑을 선보이는 등 주방가전 사업을 확대해 왔다. 

 

경동나비엔은 기존 보일러, 온수기, 숙면매트 중심의 사업구조를 생활가전 분야로 확장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방가전과 환기청정기를 연동하면 종합적인 실내 공기 질 관리가 가능하다. 이로써 난방과 온수, 실내 공기 질 관리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함께 이뤄지는 통합 솔루션을 갖춘다는 전략이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경동나비엔은 온도는 물론 습도, 공기청정 등 다양한 요소를 관리해 실내 공간에서 최적의 생활환경을 구현하고, 친환경 기술을 바탕으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경동나비엔의 기술력과 SK매직의 노하우를 접목해 주방가전 사업을 또 하나의 성장 분야로 이끌고 생활가전기업으로 나아가는 토대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민 기자 aaaa346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미연 '깜찍한 볼하트'
  •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즈나 정세비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