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아이오앤코코리아, 서울시 우수기업 인증 ‘2023 하이서울기업’ 선정”

입력 : 2023-12-15 13:31:12 수정 : 2023-12-15 13:31:1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브랜드 글로벌 커넥터 ‘예스비(Yesbee)’를 운영하는 아이오앤코코리아(대표 전재훈)가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공동 주관하는 ‘2023 하이서울기업’에 선정됐다.

 

하이서울기업은 서울시 관내 소재하는 기업 중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생산성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선정하는 우수기업 인증이다. 선정된 기업은 서울시장 명의의 지정서 및 인증마크 수여, 기업 마케팅 활용 지원, 해외투자 및 컨설팅 등 글로벌 진출 지원, 하이서울포럼 참여, 하이서울기업 간 비즈니스 매칭 등 B2B 네트워크 활동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이오앤코코리아는 국내 디지털 무역 플랫폼 중 K-브랜드 소비재에 대한 데이터를 많이 보유한 ‘예스비(Yesbee)’와 K-브랜드의 국내외 풀필먼트 서비스에 특화된 ‘예스비 하이브센터(Yesbee Hivecenter)’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관련 서비스 영역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2015년 아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현재는 미주, 캐나다로 확대되었으며, 2025년까지 유럽 등 190개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기존 뷰티, 생활 상품군에서 K-Pop음반, 식품 상품군으로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바이어들의 수요 및 트래픽이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으며, 동일한 상품군의 물류 서비스 이용 고객사도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상반기에는 브랜드사와 계약을 통해 일본 큐텐, LIPS 등 카페고리별 1위 등극, 1,200개 이상의 버라이어티숍, 드러그샵 입점 등으로 일본시장 진출 6개월만에 전 분기 대비 50% 이상 성장시켰다. 또한 하반기에는 온라인 플랫폼뿐만 아니라 K-Beauty 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방식으로 K-브랜드와의 협업, 전세계 바이어 매칭을 지속해, 글로벌 홀세일 플랫폼으로써 대체불가한 서비스로 거듭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오앤코코리아 전재훈 대표는 “예스비를 통해 보수적인 글로벌 B2B 유통 시장에 IT 서비스를 접목해 바이어와 서플라이어를 매칭시켜주고, 유통에서 파생되는 물류, 마케팅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하이서울기업 인증을 통해 서울시로부터 그간 지속해온 사업의 우수성과 성장성을 인정받게되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관련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서비스의 양적, 질적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종범 기자 jongbeo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