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15일 수능 예비소집… “고사장 확인하세요”

관련이슈 대학 수학능력 시험(수능)

입력 : 2023-11-15 06:00:00 수정 : 2023-11-14 22:27: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시험장 전자기기 적발 땐 ‘0점’
듣기평가 시간 항공기 전면통제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수험생들은 15일 열리는 예비소집에 참석해 수험표를 수령하고 시험 유의사항 등 각종 안내사항을 전달받아야 한다.

14일 교육부에 따르면 수험생들은 15일 예비소집에 참여해 수험표에 기재된 본인의 선택과목과 시험장 위치를 확인해야 한다. 시험장 학교의 위치를 미리 확인해 시험 당일 시험장을 잘못 찾아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 열기 시험장까지… ‘수능대박’ 응원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이틀 앞둔 14일 경기 수원시 팔달구 수원고등학교에서 3학년 학생들이 후배들의 응원을 받으며 하교를 하고 있다. 수원=뉴스1

수험표를 분실한 경우에는 응시원서에 붙인 사진과 동일한 사진 1장과 신분증을 지참해 시험 당일 오전 8시까지 시험장 내 시험 관리본부를 찾아가면 수험표를 다시 발급받을 수 있다. 사진이 없는 경우에도 관리본부에 신고하면 임시수험표를 받을 수 있다.

시험 당일에는 반입금지 물품을 집에 두고 오거나 1교시 시작 전 반납할 수 있도록 유의해야 한다. 수험생들은 휴대전화, 스마트기기, 태블릿PC,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전자기기를 시험장에 반입할 수 없다. 전자기기를 가지고 온 경우에는 1교시 시작 전까지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전자기기를 제출해야 한다. 전자기기를 계속 가지고 있다 적발되는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해 시험은 무효 처리된다. 시계는 결제·통신 또는 전자식 화면 표시기(LED 등)가 모두 없는 아날로그 시계의 경우에만 휴대할 수 있다.

한편 수능영어 듣기평가가 실시되는 시험 당일 항공기 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국내 전역에서 모든 항공기의 이착륙이 금지된다.

국토교통부는 수능영어 듣기평가가 실시되는 16일 오후 1시5분부터 1시40분까지 35분간 국내 전 지역 모든 항공기의 이·착륙을 전면 통제한다고 밝혔다. 항공기 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비상·긴급 항공기를 제외한 모든 항공기는 뜨고 내릴 수 없다. 비행 중인 항공기는 관제기관 통제하에 지상 3㎞ 이상 상공에서 대기해야 한다.


이민경·박세준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천우희 '미소 천사'
  • 트와이스 지효 '상큼 하트'
  • 한가인 '사랑스러운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