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헬스온클라우드㈜와 ㈜인산코퍼레이션, 해외 원격 진료 시스템 확대 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입력 : 2023-11-09 07:13:14 수정 : 2023-11-09 07:12:5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헬스온클라우드㈜는 ㈜인산코퍼레이션과 해외 원격 진료 시스템 확대, 외국인 환자 유치 및 외국 의료와 간호 인력 교육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업무 협약은 지난 1일 헬스온클라우드 본사에서 헬스온클라우드 박억숭 대표와 인산코퍼레이션 이창훈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인산코퍼레이션 이창훈 대표(왼쪽)와 헬스온클라우드㈜ 박억숭 대표가 양 협력 주체간 해외 원격 진료 사업 및 해외 환자 유치 협력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헬스온클라우드는 외국인 및 해외 거주 한국인을 위한 원격 짐료 상담 시스템을 1차적으로 구축하고 한국의 의사를 통해 양질의 의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담 결과 수술 등이 필요할 경우에는 국내 최상위 병원들에게 연계하는 시스템을 2차적으로 구축한다.

 

인산코퍼레이션은 세계 각지에서 현지 의료 파트너를 발굴하여 공동 검진 시스템 구축과 의료 및 간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한다. 또한 현지에서 검진 환자 모집 및 한국으로의 환자 송출 업무, 의료 기자재 수출입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헬스온클라우드㈜는 국내외 의료 역량 격차를 줄이고 국경을 넘어 모든 이에게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적으로 창업한 클라우드 기반의 원격진료· 교육 벤처회사다. 한국, 영국, 싱가포르, 미국 등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글로벌 스마트병원 연합(Smart Hospital Alliance)을 구축했다.

 

인산코퍼레이션은 베트남, 중국, 캄보디아, 스리랑카, 카자흐스탄에 거점 법인을 보유하면서 무역과 전문 인력 송출입을 하는 플랫폼 제공 회사로 이창훈 전 현대종합상사 캄보디아 법인장이 회사를 이끌고 있다.


박태해 기자 pth1228@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