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위치 확인 기능 향상 ‘스마트태그2’ 공개

입력 : 2023-10-05 20:20:00 수정 : 2023-10-05 18:48:11

인쇄 메일 url 공유 - +

귀중품 등에 부착 찾기 쉽게 해줘
삼성전자 “사용자 편의 기능 확대”

삼성전자가 향상된 위치 확인 기능의 ‘갤럭시 스마트태그2(사진)’를 5일 공개했다.

2021년 1월 처음 출시된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통신 기능이 없는 반려동물이나 열쇠 등에 부착해 위치를 간편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기기다.

스마트태그는 저전력 블루투스(BLE)와 초광대역(UWB) 기술을 통해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진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주변 다른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도움으로 사용자의 열쇠 등을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갤럭시 스마트태그2는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까지 추가돼 사용자의 귀중품을 보다 직관적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분실 모드’와 ‘컴퍼스 뷰 모드’를 통해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아울러 배터리 절전 모드, IP67 방수·방진 기능 등 대폭 강화된 사용자 편의 기능도 추가됐다고 덧붙였다.

사용자는 분실 모드를 통해 자신의 연락처와 메시지를 기기에 입력할 수 있고, 습득자는 NFC 판독기와 웹브라우저가 있는 모든 장치를 통해 입력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갤럭시 스마트태그2가 부착된 반려동물을 누군가 발견하면 NFC 지원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소유자의 연락처와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컴퍼스 뷰 모드는 갤럭시 스마트태그2의 현재 위치 등을 스마트폰에 설치된 스마트싱스 앱 내 ’스마트싱스 파인드’ 서비스를 통해 쉽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화살표와 숫자 표기로 사용자 경험을 개선했다.

삼성전자 디바이스플랫폼센터 정재연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을 통해 사용자의 일상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개선하는 방안을 지속 고민하고 있다”며 “갤럭시 스마트태그2는 사용자가 보다 쉽고 직관적인 방법으로 소지품을 찾을 수 있도록 더 많은 옵션과 향상된 사용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 스마트태그2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스마트싱스’ 앱을 설치하고 기기를 등록하면 된다. 갤럭시 스마트태그2는 11일부터 전 세계에 순차 출시되는데, 국내 출시 일자와 가격은 미정이다.


정재영 기자 sisleyj@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다미 '완벽한 비율'
  • 김다미 '완벽한 비율'
  • 조보아 '반가운 손인사'
  • 트리플에스 김유연 '심쿵'
  • 트리플에스 윤서연 '청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