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하늘 날던 공군기 추락해…도로 위 일가족 덮쳐 5세 여아 사망[영상]

입력 : 2023-09-19 18:03:47 수정 : 2023-09-19 18:04:2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YTN 유튜브 영상 갈무리

 

이탈리아 공군기가 에어쇼 훈련 중 토리노 공항 상공에서 갑자기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해 도로를 지나던 일가족이 비극에 처했다.

 

해당 공군기의 조종사는 추락 전 탈출했지만, 기체가 인근 도로를 지나던 승용차를 덮쳤다.

 

이 사고로 인해 도로 위 승용차에 탑승해 있던 5살 여자아이가 사망했고, 아이의 9살 오빠는 심한 화상을 입었다. 아이들의 부모 또한 부상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17일(현지 시간) 미국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이탈리아 북부 토리노에서 공군 곡예 비행팀 소속 제트기 한 대가 군 창설 100주년 기념식 축하 비행 훈련 도중 추락했다.

 

이탈리아 공군 측은 이 제트기가 이륙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새 떼와 충돌하면서 엔진이 고장났고 이후 고도를 잃은 것으로 추정했다.

 

사고가 담긴 영상은 SNS 등을 통해 확산됐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여러 대의 공군기가 이륙 직후 편대 비행을 시작하고 있다. 이때 전투기 한 대가 갑자기 지상으로 곤두박질치며 폭발해 화염이 치솟고 있다. 

 

조종사는 제트기가 추락하기 직전에 탈출해 무사히 낙하산을 폈다.

 

YTN 유튜브 영상 갈무리

 

한편 이 사고로 다음날 예정됐던 축하 비행 행사는 취소됐다.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소녀의 죽음을 애도하면서 “이번 비극으로 다친 소녀의 오빠와 부모가 빨리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할 말을 잃었다”고 전했다.


김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ksy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