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건강식품 말고 현금으로 다오” 어버이날 받고 싶은 선물 순위는?

입력 : 2023-04-28 14:43:39 수정 : 2023-04-28 14:43:3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부모가 받고 싶은 선물 1위는 ‘현금성 상품권’
자녀가 드리고 싶은 선물 1위 ‘건강식품’
상기 이미지는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어버이날 부모가 받고 싶은 선물과 자녀가 드리고 싶은 선물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상거래 기업 티몬은 5월 어버이날을 맞아 관련 설문조사에 나섰다. 11∼20일 총 10일간 고객 700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설문에서 ‘현금’은 제외했으며 여러 답을 골라도 되는 복수 응답은 허용했다.

 

현금을 제외하고 가장 받고 싶은 어버이날 선물로는 ‘상품권’이 꼽혔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1위는 ‘상품권·e쿠폰’(30%), 2위 ‘여행·나들이’, 3위는 ‘건강식품’으로 확인됐다.

 

반면, 자녀가 부모에게 선물하고 싶은 1위는 건강식품(33%)이었다. 2위는 여행·나들이였고, 상품권·e쿠폰은 3위였다. 1인당 선물비용은 ‘10만∼20만원 미만’이 41%로 가장 높았다. 그 다음이 ‘5만∼10만원 미만’(24%) 순이었다.

 

어버이날을 어떻게 보낼 것이냐는 질문에 응답자 68%가 ‘가족과 함께 외식한다’고 답했다. ‘집에서 직접 음식을 만들어 함께 식사한다’는 응답자는 21%였으며, 5%는 여행·문화생활, 2%는 쇼핑을 계획 중이었다.

 

이번 설문에서 다소 아쉬운 점은 700명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다. 부모의 비율과 자식의 비율, 각각에 대한 구체적인 연령대와 연령별 선물 선호도 등을 함께 공개했다면 좀 더 밀도 높은 결과가 나왔을 것이라 여겨진다.

 

그럼에도 설문조사 결과는 주목할 만하다. 선택항목에 ‘현금’을 제외했는데도 ‘현금성 상품권’이 1위에 오른 걸 보면 “역시 부모님 선물로는 현금이 최고”라는 말을 다시 한번 입증, 그 부분은 참고할 만하다고 본다.


정경인 온라인 뉴스 기자 jinorij@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세영 '청순미 발산'
  • 이세영 '청순미 발산'
  • 뉴진스 다니엘 '반가운 손 인사'
  • 박규영 '아름다운 미소'
  • 오마이걸 아린 '청순&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