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상국립대, 김성태 손기정기념재단 이사장 명예박사학위 수여

입력 : 2023-02-08 01:00:00 수정 : 2023-02-07 15:31:04

인쇄 메일 url 공유 - +

경상국립대학교는 7일 경남 진주시 가좌캠퍼스 BNIT R&D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김성태(65) 손기정기념재단 이사장에게 명예 사회복지학박사학위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학술발전에 특별하게 공헌했거나 인류문화의 향상에 크게 기여한 인물에게 최고의 명예로서 명예박사학위를 수여한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태 이사장과 가족, 재단 관계자, 경상국립대 권순기 총장과 보직자, 단과대학장, 교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김성태 이사장은 진주공업고등학교, 강남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한 뒤 한양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김 이사장은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사무총장, 제18·19·20대 국회의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등을 역임했다.

 

2008년 6월부터 현재까지 손기정기념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다.

 

경상국립대 대학원은 김성태 이사장에 대해 “탁월한 리더십과 추진력으로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상생과 나눔의 민생정치를 실천했으며, 소외 취약 계층의 주거복지, 노사관계 안정, 사회복지 선진화 실현 등에 공헌해 대학원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명예 사회복지학박사 학위를 수여한다”고 설명했다.

 

권순기 총장은 “명예박사학위 수여는 우리 지역이 혁신도시·항공국가산단 등을 유치해 오늘의 모습으로 발전한 것에 대한 감사 표현이고, 경상국립대가 경남을 대표하는 국가거점국립대학의 위상을 과시하는 데 도와주신 은혜에 대한 보답”이라며 “나아가 대한민국의 미래가 더 밝은 희망으로 가득하기를 바라는 우리 모두의 기대”라고 말했다.


진주=강승우 기자 ksw@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조이 '사랑스러운 볼콕'
  • 조이 '사랑스러운 볼콕'
  •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미연 '깜찍한 볼하트'
  •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