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보호아동 지원 등 공헌 활동 지속 추진 [도약하는 기업 특집]

입력 : 2023-01-25 20:34:48 수정 : 2023-01-25 20:34:48

인쇄 메일 url 공유 - +

캠코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국민과의 소통으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키우기 위해 권남주 사장의 소통·공정, 윤리책임, 미래전환 등 경영철학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11일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열린 ‘대학생 취업잡(Job)이 6기 취업캠프’에서 권남주 캠코 사장(오른쪽)이 캠프에 참여한 대학생들과 함께 ‘솔직·담백 취업 공감토크’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캠코는 올해 보호대상아동 지원 사업을 새롭게 시작했다. 아동복지법에 따라 만 18세가 된 보호대상아동은 아동보호시설(보육원 등)에서 퇴소해 사회로 나가야 한다. 이에 캠코는 자립기반이 충분치 않은 보호종료(예정) 아동들의 자립 기회 제공을 통해 사회 진출 연착륙을 돕기로 했다. 또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2년간 중단되었던 지역 아동·청소년 대상 문화예술 학습 지원 프로그램인 ‘희망울림 프로그램’도 재개했다. ‘캠코 희망울림 프로그램’은 부산지역 내 문화예술 학습 경험이 적은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문화교육 및 예술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캠코의 가장 대표적인 일자리지원형 사회공헌활동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캠코 대학생 취업잡(Job)이’다. 대학생 취업잡이 프로그램은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2016년부터 펼치고 있는 사업이다. 캠코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충남 아산시에 있는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전국 47개 대학교 1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대학생 취업잡이 6기 취업캠프를 열었다. 캠프에서는 △금융공기업 채용 트렌드 △자기소개서 작성법 △금융산업과 직무 이해 특강 △논술대비 전략 특강 등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특강 등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내실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캠프에서 ‘솔직·담백 취업 공감토크’를 진행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를 전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
  • 임윤아 '심쿵'
  • 김민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