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비온-한국항공대, 인재 양성 및 연구협력 MOU 체결

입력 : 2023-01-12 09:56:25 수정 : 2023-01-12 09:56:2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허희영 한국항공대학교 총장과 임재환 유비온 대표이사가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듀테크 기업 유비온과 한국항공대학교는 디지털 분야의 교육 및 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경기도 고양시 한국항공대학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임재환 유비온 대표이사, 김종진 상무, 허희영 한국항공대학교 총장, 이동명 항공경영대학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유비온과 한국항공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분야의 인재교육 및 인력교류 △ 연구개발 및 인프라 협력 △ 전문 인력양성 및 교육과정 개발 등 공동 교육사업 추진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전문역량을 활용해 빅데이터, AI, SW 등 신기술 분야에 특화된 교육과정 개발하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 분야 전문성에 맞춘 프로젝트 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해 경쟁력 있는 인재를 길러내고, 탄탄한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취업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한국항공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현장 맞춤형 디지털 인재 양성교육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재환 유비온 대표는 “우리나라의 미래 경쟁력을 선도할 디지털 인재양성 산학 프로그램에 힘을 보탤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며, “유비온의 전문분야이기 때문에 자신있게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허희영 한국항공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디지털 분야 인재 양성, 전문 교육 과정 개발 등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가 다양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미래 산업을 리딩하는 핵심 인재 육성에 토대가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천우희 '미소 천사'
  • 트와이스 지효 '상큼 하트'
  • 한가인 '사랑스러운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