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모히건 인스파이어, 인천공항 인근 국내 최초 공연 전용 아레나 건설

입력 : 2022-12-01 14:06:56 수정 : 2022-12-01 14:06:56
박연직 선임기자 repo21@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인천공항 인근에 1만5000석 규모의 다목적 아레나 공연장이 들어선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모히건 인스파이어)는 내년 하반기 국내 최초의 공연 전문 다목적 아레나 공연장을 개장한다고 1일 밝혔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조감도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핵심 시설인 아레나는 1만 5000석 규모의 최첨단 시설을 갖춘 공연장으로, K-팝 콘서트,페스티벌,스포츠 경기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최적의 음향과 객석, 프라이빗 VIP 스위트 등 최상의 시설을 설치한다.

 

레이 피놀트 모히건 대표는 “국내외 일류 아티스트의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현대적인 아레나 공연장이 들어선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며 “아레나는 글로벌 아티스트 공연부터 e-스포츠, MMA(종합격투기) 등 세계적인 스포츠 리그 행사, TV 시상식, 미디어 IP 기반 전시회까지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를 총망라할 수 있는 한국 최초의 다목적 공연시설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미국에서 ‘올해의 아레나’ 상을 7회 수상한 세계적인 공연장 모히건 선 아레나의 개발및 운영 노하우를 아레나에 도입해 차별화된 인프라를 통해 국내 공연 업계의 판도를 바꿀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모히건 선 아레나는 머라이어 캐리, 레이디 가가, 빌리 조엘, 퀸 등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미국 순회공연을 할 때 첫 번째 장소로 선택할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는 공연장이다.

 

국내 최초로 인천 영종도에 선보이는 모히건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최첨단 풀 스테이지 모니터와 비디오 월 조명 설치로 객석 어느 곳에서도 최적의 무대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또 HD·4K 생방송 시스템을 통해 관객의 몰입감을 더욱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글로벌 오디오 제조사인 메이어 사운드의 최신형 제품인 팬서 시스템을 탑재해 최상의 음질과 음향 서비스로 관객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인스파이어 아레나 공연장은 기술적인 부분에 있어 2시간 만에 표준 규격의 스테이지를 설치하거나 해체할 수 있는 효율적인 무대 시스템이 강점이다. 이에 따라 K-팝 콘서트를 개최한 바로 다음 날 해외 아티스트의 투어 공연이 가능해 다양한 행사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있다.

 

또 다른 차별화 요소로는 별도의 층에 위치한 26개의 프리미엄 공연석인 스카이박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해당 고객들만을 위한 전용 출입구 및 특급호텔의 식음료 서비스를 통해 공연 관람의 품격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국내 최초의 다목적 공연 전용 아레나를 개설해 연간 400만 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을 리조트로 유치하겠다는 계획이다.

 

마이클 젠슨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마케팅 총괄담당자는 “지금까지 한국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다목적 전문 공연장인 아레나를 최초로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K-팝 등 K-컬쳐 콘텐츠에 접목시킨 다양한 행사들을 적극 유치해 모히건 인스파이어 아레나를 통해 한국의 공연 문화 업계 및 관광 업계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밝혔다.

 

한편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내년 4분기 개장을 목표로 순조롭게 건설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5성급 호텔 3개,아레나,외국인 전용 카지노,대형 컨벤션 센터 등 최상급 비즈니스와 레저 시설을 조성한다.


박연직 선임기자 repo2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채수빈 '완벽한 미모'
  • 채수빈 '완벽한 미모'
  • 이은지 ‘밥값은 해야지!’
  • 차주영 '완벽한 비율'
  • 샤오팅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