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검찰, ‘후보자 매수 혐의’ 홍남표 창원시장 소환 조사

입력 : 2022-11-23 11:28:32 수정 : 2022-11-23 11:28:3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후보자 매수 혐의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홍남표 경남 창원시장이 23일 피의자 신분으로 창원지검에 출석했다.

 

검찰이 선거법 위반 혐의가 불거진 이후 홍 시장을 불러 조사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홍남표 경남 창원시장. 뉴시스

지난 6·1지방선거 과정에서 창원시장 국민의힘 경선 후보로 출마가 거론되던 A씨가 당시 홍남표 예비후보를 지지하며 불출마했는데, 이 배경에 홍 후보가 시장으로 당선되면 A씨에게 ‘창원시 고위직’을 약속했는지 여부가 홍 시장 후보자 매수 의혹의 핵심이다.

 

검찰은 지난 2일 홍 시장과 홍 시장 선거 캠프 핵심 관계자 B씨 자택 등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지난 4일 B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뒤 지난 17일 다시 불러 10시간 가까이 강도 높은 조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B씨는 검찰 조사에서 사건 고발인이 자신에게 창원시장 출마 의사를 밝히지 않았다며, 후보자 매수 혐의가 성립되지 않는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홍 시장도 지난 4일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과정에서 그 어느 누구에게도 공직을 제안한 바가 없으며, 당선 이후 특정인으로부터 공직을 요구받았을 때도 정중히 거절한 바 있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6·1지방선거 사건 공소시효가 12월1일로, 조만간 검찰 수사가 마무리 될 전망이다.


창원=강승우 기자 ksw@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유미 '사랑스러운 미소'
  • 있지 유나 '여신의 손하트'
  • 전소민 '해맑은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