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의 남종섭 대표의원이 20일 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회장)에 선출됐다.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장은 17개 시·도 광역의회 민주당 의원들을 대표한다. 또 중앙당 당무집행 최고 의결기관인 당무위원을 겸직한다.
남 대표는 “지방의회법 제정 등 완전한 자치분권과 지방의회 권한 강화를 위해 민주당 의원님들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아내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왕설래] K팔란티어](http://img.segye.com/content/image/2026/06/28/128/20260628510773.jpg
)
![[특파원리포트] 중국이 월드컵을 즐기는 방법](http://img.segye.com/content/image/2026/06/07/128/20260607509005.jpg
)
![[김정기의호모커뮤니쿠스] 소셜미디어의 추락](http://img.segye.com/content/image/2025/04/27/128/20250427510612.jpg
)
![[이종호칼럼] AI 시대 청년들이 울고 있다](http://img.segye.com/content/image/2026/05/24/128/20260524508296.jp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