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교차로의 기적’ 달리던 차 안에서 떨어진 아이…방패치듯 막아선 차량들 [영상]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2-08-02 10:42:25 수정 : 2022-08-02 16:53:36
임미소 온라인 뉴스 기자 miso3949@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지난달 30일 중국 저장성의 한 교차로에 서 있던 차가 출발하면서 창문에 기대고 있던 아이가 도로로 떨어졌다. 중국 웨이보 영상 캡처

 

교차로에 정차한 차 안 창문에 기대고 있던 아이가 도로 한복판에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아이가 타고 있었던 차가 떠나자 이를 목격한 주변 차들이 급히 도로를 막고 아이를 구조했다.

 

2일 중국 닝보닷컴 등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중국 저장성의 한 교차로에 서 있던 차가 출발하면서 창문에 기대고 있던 아이가 도로로 떨어졌다.

 

아이가 도로에 엎드려 있는 사실을 모르는 운전자는 신호가 바뀌자 그대로 출발했다. 

 

이때 뒤에 오던 차 한 대가 이를 목격하고 멈춰 섰고, 다른 차량도 아이의 앞과 좌우를 막아섰다. 이후 차 문을 열고 내린 운전자들이 달려와 아이를 안전한 곳으로 데려갔다고 한다. 

 

지난달 30일 중국 저장성의 한 교차로에 서 있던 차가 출발하면서 창문에 기대고 있던 아이가 도로로 떨어지자 주변 차량이 일제히 멈춰 섰다. 중국 웨이보 영상 캡처

 

다행히 아이는 가벼운 찰과상만 입었을 뿐 큰 이상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운전자였던 아이의 엄마도 아이가 차에서 떨어진 사실을 뒤늦게 확인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이어 사고 현장으로 돌아와 아이를 데려갔다.

 

현지 경찰은 “만 12세 미만 어린이가 차를 탑승할 경우 카시트를 사용하고, 차량 주행 중 손이나 머리 등 신체를 밖으로 내밀지 않게 지도해달라”라고 현지 언론에 당부했다.


임미소 온라인 뉴스 기자 miso394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
  • 임윤아 '심쿵'
  • 김민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