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네이버파이낸셜·주금공 ‘주택금융신용보증’ 활성화 MOU

입력 : 2022-06-24 14:28:35 수정 : 2022-06-24 14:28: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네이버파이낸셜은 24일 부산의 한국주택금융공사 본사에서 주금공과 ‘주택금융신용보증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 포괄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국민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청년·신혼부부 등 서민·취약계층을 위한 전세자금보증 △주택연금 등 개인별 특성에 맞춘 추천·안내 △부동산 관련 정보성 콘텐츠 제공 등 주택과 관련한 디지털 혁신금융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기로 했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양사가 가지고 있는 주택 정책금융의 역량과 디지털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이 만나, 기존에 없었던 다양한 금융혜택과 가치를 사용자에게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며 “앞으로 주택금융공사와의 협력에 당사의 강점인 디지털 서비스와 기술 등을 최대한 발휘할 것이며, 이를 통해 혁신적 금융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최준우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은 “디지털 비대면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공사는 고객지향적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사용자·중소상공인(SME)를 위한 다양한 금융 포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와 함께 제공하고 있는 전세금반환보증 서비스는 2020년 10월 오픈 후 누적 가입자 5만여명, 보호 보증료 약 11조원을 달성했다. ‘네이버 비즈니스 금융센터’에서 제공하는 SME를 위한 정책지원금 조회 서비스는 지난 4월 오픈 이후 페이지 조회 수는 5배, 방문자수는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김준영 기자 papeniqu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소녀시대 써니 '앙증맞은 미소'
  • 소녀시대 써니 '앙증맞은 미소'
  • 최수영 '상큼 발랄'
  • 소녀시대 윤아 '반가운 손인사'
  • 소녀시대 유리 '행복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