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여성시대서 ‘검수완박 감사패’ 받은 김남국 “국민 뜻 따라 검찰개혁 꼭 완수”

입력 : 2022-05-12 10:00:00 수정 : 2022-05-12 09:50: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어려운 시기 2030 女지지자들 응원 큰 힘”
‘우동’ 회원들이 보낸 롤링 페이퍼 올리기도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캡처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입법을 주도한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다음카페 ‘여성시대’ 회원들로부터 받은 감사패를 올리며 법 안착 의지를 다졌다.

 

김 의원은 11일 오후 페이스북에 ‘여성시대 카페 회원 검찰개혁 감사패 전달식’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여성시대 카페 회원님들로부터 ‘검찰개혁 완수’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알렸다.

 

수여자로 ‘2030 여성당원’이 적힌 감사패에는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은 더 나은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민주 시민들을 위하여 개혁에 누구보다 앞장서 위임한 일에 맡은 바 소임을 다하였기에 이 감사패를 드립니다’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김 의원은 “국민께서는 국가권력으로부터 국민을 지키는 개혁의 완성을 외치셨다. 그 끝에 여·야의 합의안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검찰 수사·기소 분리 법안(형사소송법 일부 개정안)이 지난 5월3일 국회를 통과했다”며 “우여곡절 끝에 검찰권이 권력의 분산과 견제라는 검찰 정상화와 민주화에 대해 명분을 갖게 됐다”고 언급했다.

 

이어 “같은 날 사법개혁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도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며 “앞으로 사법개혁에 대한 수사 기관의 권한 조정, 수사의 공정성, 사법적 통제 중대범죄수사청 설립 등에 대한 논의도 시작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 모든 일은 국민들께서 이뤄낸 성과”라며 “개혁의 완성으로 가는 길은 끝나지 않았다. 계속해서 함께 관심 가져주시고 많은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다. 국민의 뜻에 따라 검찰개혁, 사법개혁, 언론개혁 꼭 완수하겠다”고 강조했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페이스북 캡처

김 의원은 같은 날 다음카페 ‘우리동네 목용탕(우동)’ 회원들이 자신을 향한 응원 메시지가 적힌 롤링 페이퍼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우동’은 여성 회원들만 가입할 수 있는 커뮤니티다.

 

김 의원은 “우동 커뮤니티 여성 회원들이 등기우편으로 보내주신 ‘롤링 페이퍼’ 정말 감사하게 잘 읽었다. 어려운 시기에 2030세대 여성 지지자들이 함께 해주시고, 따뜻한 응원과 격려를 해주셔서 너무나 큰 힘이 된다”며 “편지를 받고 며칠 동안 하루에도 몇 번씩 읽고 또 읽고 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어 “어려울수록 우리 당원들과 지지자들의 이야기를 듣겠다. 더 자주 소통하겠다”며 “이제 민주당은 야당이다. 더 겸손하게, 더 유능하게, 더 부지런하게 일하겠다. 국민이 원하는 것을 찾아서 시원하게 일하는 유능한 일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제 민주당은 야당이다. 더 겸손하게, 더 유능하게, 더 부지런하게 일하겠다. 국민이 원하는 것을 찾아서 시원하게 일하는 유능한 일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은나리 기자 jenr38@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예린 '사랑의 총알'
  • 예린 '사랑의 총알'
  • 김민주 '하트 포즈는 시크하게'
  • 아이린 '너무 사랑스러워'
  • 아이유 '사랑스러운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