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앱 하나로 간편하게 온라인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정부24에서 발급하는 증명서 17종을 네이버앱에서 발급하는 ‘네이버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정부전자문서지갑을 활용해 예방접종증명서, 운전경력증명서, 납세증명서, 성적증명서, 건강·장기요양 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총 17종을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네이버는 향후 44종을 추가해 연내 61종의 서류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네이버 전자증명서 사용자는 별도의 인증이나 공동인증서 없이 네이버 인증서로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또 행정안전부와 협력해 출시한 네이버 전자증명서는 단순 온라인 발급, 보관을 넘어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 전자증명서 사용자는 국내선 항공기 탑승 시 본인 확인을 위한 운전경력증명서, 은행 대출 시 필요한 소득금액증명,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의 서류를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다. 또 장애인은 박물관, 국립공원, 영화관 등 이용료 감면 혜택을 받을 때 ‘네이버 전자증명서’로 발급받은 서류로 간편하게 인증 가능하다. 황지희 네이버 전자서명인증센터장은 “네이버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번거로운 절차 없이 네이버앱 하나만으로 본인을 인증하는 편리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