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동접자 130만명 로스트아크, 글로벌 게임역사 새로 썼다

입력 : 2022-02-16 11:39:05 수정 : 2022-02-16 11:39:04
김건호 기자 scoop3126@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스마일게이트의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가 스팀 동시 접속자 132만명을 돌파하며 역대 2위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그간 유저들과의 끊임없는 소통으로 국내에서 역주행 신화를 써온 로스트아크가 작품성의 척도인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신규가입자 470만명을 모으며 글로벌 게임사를 새로 썼다.

 

로스트아크는 스마일게이트와 아마존 게임즈와 손잡고 지난 11일 스팀을 통해 북미·유럽·남미·호주 등 160여 개국에 진출한 게임이다.

 

지난 2018년 11월 국내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전세계 이용자들로부터 글로벌 서비스 요청이 쇄도 했으며 이 같은 게임 팬들의 기대감은 로스트아크 정식 출시에 맞춰 폭발적인 반응으로 이어졌다.

 

16일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스팀 출시 첫날 인기 게임의 지표인 ‘현재 가장 많이 플레이 되고 있는 게임’ 1위에 등극했으며, 12일에는 최고 동시 접속자 수가 132만 명을 돌파해 스팀 역대 2위의 기록을 세웠다. 이는 국산 MMORPG로서는 물론이고 전 세계 RPG로서도 전례 없는 대기록이다. 로스트아크의 스팀 론칭 이후 첫 3일(현지 시각 11일~13일)동안 북미와 유럽 등 서구권 시장에서의 신규 가입자 수만 470만명에 달한다.

 

한 정식 출시와 함께 선보인 스타터 팩은 최고 등급 패키지가 스팀 ‘탑 셀러’ 1위에 올랐으며 다른 패키지들도 모두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는 로스트아크를 주제로 한 방송의 최고 동시 시청자 수가 127만명에 달해 트위치 내 전체 카테고리의 주제별 방송 중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 같은 로스트아크의 초반 흥행은 그간 한국 MMORPG에 있어 벽으로 여겨졌던 서구권 시장에서의 성과다. 특히 로스트아크는 출시 이후에도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 호응이 낮은 시스템은 삭제하고 실수에 대해선 즉각 사과하면서 게이머들과 친화적인 운영 방식을 고수했다.

 

스마일게이트알피지는 아마존 게임즈와 함께 로스트아크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견고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국내와 마찬가지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모험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에 나선다.

 

아마존 게임즈의 마이크 프레지니 부사장은 “우리의 목표는 전세계 게임 시장에서 가장 고객 친화적인 기업이 되는 것”이라며 “우리는 앞으로도 전세계 더욱 많은 사람들이 로스트아크를 즐길 수 있도록 프라임 게이밍, 트위치와 같은 아마존이 가진 다양한 채널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알피지 대표는 “로스트아크에 대한 전세계 MMORPG 팬 분들의 뜨거운 성원에 감동했다. 이처럼 로스트아크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글로벌 MMORPG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낭만을 나누고 있는 국내 모험가들에게도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의 수많은 모험가들 또한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하며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로스트아크가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대표적인 글로벌 IP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건호 기자 scoop3126@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
  • 한소희 '완벽한 비율'
  • 최예나 '눈부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