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전자레인지로 ‘이것‘까지?... “주방 수세미 세균 죽이는 데 탁월”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10-23 18:25:04 수정 : 2021-10-23 18:25: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픽사베이

 

미국 건강정보 온라인 포텉 웹엠디(WebMD)가 전자레인지의 놀라운 사용법을 소개했다.

 

먼저 전자레인지를 보유한 가정이라면, 신선한 허브를 음식용 시즈닝으로 만들 수 있다. 종이 타월 두 장 사이에 잎을 한 겹으로 깔고 1분 동안 돌리면 완성! 해당 방법은 파슬리, 바질, 셀러리 잎에 가장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전자레인지로는 ‘견과류’도 구울 수 있다. 전자레인지용 접시에 견과를 겹치지 않게 펼쳐놓은 후 오일이나 버터를 더한다(견실류 한 컵 당 약 1/2 티스푼). 그런 다음 1분 정도 돌리면 더욱 바삭하고 몸에 좋은 간식이 태어난다.

 

사과를 그냥 먹기 심심하다면? 사과 껍질을 벗기고 심을 파낸 후 그대로 두거나 조각으로 자른 후 버터 한 큰술과 좋아하는 향신료 또는 시즈닝을 바른다. 이후 왁스페이퍼로 덮고 2분30초에서 3분 정도 돌린 뒤 맛보면 더욱 풍미 좋은 간식으로 재탄생.

 

또한 전자레인지는 주방 수세미에 있는 세균을 죽이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먼저 금속으로 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한 뒤 물에 충분히 적신 후 1분만 투자하면 주방 세균에 노출됐던 수세미가 새 것으로 살아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