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농협인재개발원, 유튜브·QR-Book 활용 조합원교육 활성화

입력 : 2021-10-14 01:33:00 수정 : 2021-10-13 18:20:04

인쇄 메일 url 공유 - +

시공간 제한 없이 접속할 수 있는 교육환경 제공
농협 조합원을 위한 유튜브 채널 농조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 인재개발원은 농축협 조합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유튜브채널을 개설하고 QR-Book을 제작·배부하였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유튜브 채널명은 ‘농협 조합원을 위한 교육채널’이라는 뜻의 '농조교'로 선정하였으며, 협동조합 가치, 조합원 역할, 영농기술 및 정보, 농업 관련 트렌드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담고 있다.

 

특히, 유튜브채널을 통한 교육 활성화를 위해 농축협 임직원 공모와 교육원 교수 등 범농협 임직원들이 스스로 제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등재하고, 조합원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참여 행사를 통해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농협 조합원을 위한 농업정보 QR Book

이와 더불어, 인재개발원에서는 '농협조합원을 위한 농업정보 QR-Book'을 제작·배부하였으며, 여기에는 농업기술영상 220개, 영농활용정보 74개, 조합원교육자료 30개 등 총320여개의 콘텐츠를 QR코드로 담아 조합원들에게 유용한 농사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강석용 인재개발원장은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조합원 교육도 집합식교육의 한계를 벗어나, 시공간 제약 없이 쉽게 교육에 접속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강구할 것”이라며, “보다 촘촘하고 혁신적인 교육환경을 마련하여 교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린 '상큼 발랄'
  • 아린 '상큼 발랄'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