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블랙핑크 리사의 ‘머니’ 英 싱글차트 81위

입력 : 2021-10-10 20:13:07 수정 : 2021-10-10 20:13:06
김용출 선임기자 kimgija@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K팝 여성 가수론 최초 진입
퍼포먼스 영상은 1억뷰 돌파

그룹 블랙핑크 리사(사진)의 데뷔 싱글에 수록된 ‘머니(MONEY)’가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81위에 오르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오피셜 차트가 8일(현지시간) 공개한 최신 싱글 차트에 따르면 리사 싱글 1집 ‘라리사(LALISA)’의 수록곡 ‘머니’는 발매 4주 만인 이번 주 81위로 진입했다.

K팝 여성 가수의 앨범 수록곡이 이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체 K팝 가수로 범위를 넓혀도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음악을 제외하고는 타이틀곡에 이어 수록곡까지 진입한 경우는 없었다.

리사는 앞서 발매 첫 주에 타이틀곡 ‘라리사’로도 오피셜 싱글 차트 68위에 오른 바 있다.

유튜브에 게재된 ‘머니’ 퍼포먼스 영상은 공개 15일 만인 이날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뮤직비디오가 아닌 안무 영상이 단기간에 억대 뷰를 달성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라면서 “특히 리사가 ‘머니’와 관련된 별도의 활동 없이 이뤄낸 성과라 의미가 크다”고 자평했다.

공개 첫날 7360만 회가 조회된 타이틀곡 ‘라리사’의 뮤직비디오는 8일 기네스월드레코드로부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솔로 아티스트의 유튜브 영상’으로 공인받았다. 이는 2019년 4월 미국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히트곡 ‘미(ME)!’ 뮤직비디오의 6520만회를 경신한 것이라고 기네스는 설명했다.

태국 출신인 리사는 K팝 아티스트로는 최다인 약 6250만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어를 보유했을 만큼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김용출 선임기자 kimgij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
  • 임윤아 '심쿵'
  • 김민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