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삼성물산 건설부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맞손…’동반성장몰’ 도입

입력 : 2021-10-09 15:21:36 수정 : 2021-10-09 15:21: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력해 자사 임직원들이 이용 가능한 '동반성장몰'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몰은 중소기업의 제품 판로지원을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상생형 온라인 쇼핑몰이다. 중소기업 제품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동반성장몰 도입으로 삼성물산 임직원들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들을 쉽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삼성물산은 임직원들의 편리한 동반성장몰 이용을 위한 모바일 접속 시스템도 별도 구축했다.

 

삼성물산은 중소기업유통센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의 제품 판로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삼성물산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파트너사의 자금부담 경감을 위해 대금 전액 현금지급, 무이자 대출 및 상생펀드 조성을 통한 1000억원 규모의 경영자금지원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술개발 공모전을 통한 공동기술개발 등 기술 지원하고,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법정 안전관리비 외에 안전강화비를 신규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안전관리비도 공사 착수를 위한 선급금과 함께 100% 선집행하고 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삼성물산은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하는 '2020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상생협력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