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엔씨 ‘리니지W’ 과금 구조 개편… 리니지M 아인하사드도 손봐

입력 : 2021-09-30 12:02:36 수정 : 2021-09-30 12:02: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엔씨소프트가 세계에 출시하는 신작 '리니지W'에서 이용자 과금 구조를 대폭 개편하겠다고 30일 밝혔다.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아인하사드 시스템’도 전면 개편한다.

이성구 리니지W 그룹장은 이날 온라인 개최한 리니지W 쇼케이스에서 “초창기 리니지의 느낌 그대로 과금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이용자분께 동일한 성장과 득템(아이템 획득)의 재미를 돌려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회사 대표 게임 '리니지M'의 경우 게임 진행을 위해 필수적으로 돈을 써야 하는 '아인하사드의 축복' 등 사업모델(BM)로 많은 비판을 받았다.

이 그룹장은 "단언컨대 서비스 종료 시점까지 '아인하사드의 축복'과 유사한 시스템 또는 이에 준하는 어떤 콘텐츠도 내놓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문양·수호성·정령각인 등 요소도 도입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변신·마법인형 등 BM은 그대로 유지한다.

리니지W는 11월 4일 0시 한국·대만·일본·동남아·아랍·러시아 등 13개국에 출시 예정이다. 미주·유럽 등 지역은 추후 나온다. 국가에 상관없이 동일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국가 간 거리에 따라 발생하는 지연 현상을 잡을 기술적 준비를 마쳤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 그룹장은 "게임 시작부터 다양한 국가 이용자와 플레이하고 혈맹을 만들고 전투할 수 있다"며 "자연스럽게 국가전 형태의 대립 구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또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아인하사드 시스템’도 전면 개편한다. 아인하사드 활성화 상품인 리니지M ‘드래곤의 용옥’, 리니지2M ‘아인하사드의 가호’를 게임 내 재화(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한다.

 

개편 이전에는 관련 유료 상품을 구매해 버프를 받을 수 있었다. 이번 개편으로 모든 이용자가 게임 내 재화로 해당 유료 상품과 동일한 효과(경험치 400%, 아데나 획득률 150% 증가)를 받는다. 관련 유료 상품은 판매를 중단한다.

 

이용자 보상 정책도 함께 발표했다. 이용자는 ‘드래곤의 용옥’, ‘아인하사드의 가호’ 상품의 사용 유무와 관계없이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원할 경우 게임 내 아이템으로도 교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은아 기자 se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