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툭 걸쳐입었는데… 이 남자, 편안하다, 고급스럽다

입력 : 2021-09-24 01:00:00 수정 : 2021-09-23 19:52:32

인쇄 메일 url 공유 - +

2021년 가을 남성 패션 트렌드

복고풍 감성에 컴포트가 키워드
LF, 뉴욕 감성 데님 재킷 등 선봬
갤럭시, 최고급소재·디자인 매칭
세련된 스타일 캐주얼 아이템 내놔

에피그램, 베스트와 퀼팅에 변화
유행 안타는 스테디 컬렉션 출시
지이크, 다양한 체크무늬 셔츠
넉넉한 핏 와이드 팬츠도 ‘강추'
아침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바람이 분다. 일교차가 커지면서 낮엔 덥다가도 해가 지면 기온이 뚝 떨어진다. 코로나19 속 맞은 두 번째 가을. 올가을 패션 트렌드는 ‘복고풍’이 여전히 강세다. 패션의 황금시대였던 1990년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게 올가을 패션 경향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편안함도 패션 키워드로 꼽힌다. 코로나19로 집 안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편안한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트렌드가 확고하게 자리 잡았다.
질스튜어트뉴욕 남성

◆편안한 복고가 포인트

LF는 올가을 코듀로이, 스웨이드, 울펠트, 트윌 코튼, 데님 등 둔탁한 느낌의 복고 감성의 캐주얼 소재들이 많이 선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주목해야 할 소재는 코듀로이다. 일명 골덴으로 불리는 코듀로이가 레트로 감성에 힘입어 유행에서 빠지지 않는 소재로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코듀로이는 원단 자체에서 느껴지는 포근한 느낌 때문에 캐주얼한 매력을 드러낼 뿐 아니라 도톰한 질감에 내구성이 뛰어나 추운 계절에 활용도가 높다. 팬데믹 이후 실용적인 편안함을 추구하는 경향으로 라운지 웨어를 연상시키는 여유롭고 편안한 핏이 널리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가을 시즌에는 일반적인 청색의 데님 재킷보다는 그레이 컬러를 활용한 데님 재킷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뉴욕 감성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질스튜어트뉴욕 남성’에서는 해군 유니폼인 N-1 재킷을 모티브로 살린 데님 덱 트러커 재킷을 선보인다. 복고 트렌드를 반영한 스타디움 재킷도 키 아이템으로 꼽힌다. 네이비와 대조되는 아이보리 컬러를 소매에 적용해 레트로한 감성을 강조했다.

갤럭시

◆가을 패션 키워드, 고급스러운 편안함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갤럭시는 최고급 소재와 디자인을 바탕으로 브랜드 헤리티지를 강화하는 한편 고급화를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별도의 라인을 내놨다.

갤럭시는 익스클루시브 소재 및 이태리 최고급 소재, 프리미엄 테일러링을 강조한 ‘란스미어 시그니처’ 라인을 출시했다.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사회·환경적 불안감이 감도는 상황에서 편안하고 여유로운 감성을 전달하는 데 집중했다. 편안한 착용감과 모던하고 세련된 스타일의 캐주얼 아이템을 통한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로가디스는 드라마틱한 실루엣의 변화보다는 전체적인 핏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느끼도록 디자인에 신경 썼다. 팬츠 힙과 허벅지 부분은 키우고 무릎과 밑단 둘레 사이즈를 미세하게 조정해 실루엣은 세련되게 보이면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도록 했다. 엠비오는 블랙, 그레이 컬러를 토대로 브라운, 오트밀, 베이지 등 편안한 컬러를 사용해 데일리 아이템에 적용했다. 르메르는 가벼운 알파카 울 소재와 아몬드 밀크 컬러를 접목한 로브 코트를 선보인다. 편안한 착용감과 움직임을 위해 조절 가능한 허리끈을 달았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

◆유행 타지 않는 스테디컬렉션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은 올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스테디 컬렉션을 선보인다. 스테디 컬렉션은 유행에 구애받지 않고 꾸준히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을 제안, 베스트와 퀼팅으로 구성된다. 베스트는 3가지 디자인으로 코듀로이, 플리스, 친환경 나일론 등 다양한 소재를 적용해 초가을부터 겨울까지 믹스매치해 입을 수 있다.

퀼팅은 간절기 유용하기 입을 수 있도록 다섯 가지 스타일로 출시된다.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실루엣에 입체 패턴을 고려해 착용했을 때 편안한 게 특징이다. 다이아몬드, 항아리 모양 등 퀼팅 라인에 변화를 주었으며, 부분적으로 코듀로이, 에코퍼 소재를 사용해 독특한 디테일을 완성도 있게 보여준다.

에피그램은 이번 시즌의 모델인 배우 공명과 배우 정호연의 화보로 스테디 컬렉션을 소개한다. 에피그램은 코오롱몰에서 이들의 화보와 함께 기획전을 오픈하여 스테디 컬렉션 소개하며, 더불어 간절기 스타일링까지 제안한다.

지이크

◆클래식과 편안함 동시에

모던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지이크는 이번 가을 디테일 가득한 아이템을 제시했다. 레트로 무드를 잔뜩 머금은 체크 셔츠가 올가을에도 인기를 끌 예정이다.

체크 셔츠는 패턴의 형태와 컬러에 따라 클래식과 빈티지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실용적인 캐주얼 아이템이다. 다양한 아우터 안에 레이어드한다면 남다른 감각의 패션 센스를 보여줄 수 있다. 와이드핏 팬츠도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유의 여유로운 무드와 트렌디한 감성으로 많은 남성의 사랑을 받고 있다. 와이드핏 팬츠는 통이 넓은 넉넉한 핏으로 편한 착용감을 자랑할 뿐 아니라 재킷, 니트 등 어떠한 아이템과 매치해도 전부 어울리는 만능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벨티드를 활용한 코트, 점퍼 등의 아우터 아이템들이 새로이 등장하고 있다. 여성복에서 많이 보이던 벨티드 디테일이 남성복으로 옮겨오고 있는 추세다. 작은 디테일조차 놓치지 않으려는 남성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아이템들이 새롭게 쏟아져 나오고 있다.


김용언 기자 Dragonspeec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