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와이덱스, 현명한 상생국민지원금 사용법 추천

입력 : 2021-09-16 03:00:00 수정 : 2021-09-15 09:41:4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추석을 맞아 귀가 어두우신 부모님께 맞춤형 선물을 드리고 싶다면 재난지원금을 활용해 보청기를 준비해드리는 건 어떨까. 덴마크 프리미엄 보청기 브랜드 와이덱스(Widex)가 재난지원금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법을 추천한다.

 

9월 6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된 ‘상생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은 건강보험료 기준 소득 하위 80% 가구를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을 지급하고 있다. 이번 지원금은 주민등록 주소지가 있는 지역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전국의 와이덱스 전문점에서도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보청기인 와이덱스의 하이엔드급 성능을 원하지만 가격대가 부담스럽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부담을 한층 낮춰보는 것도 방법이다. 

 

한편 유럽 청력 기기 제조업체 협회(EHIMA)가 유럽 주요 국가 및 일본의 청력 손실을 겪는 이들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설문조사 ‘유로트랙(EuroTrak)’의 2018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약 95%의 난청인들이 보청기 착용 후 삶의 질이 개선됐다고 응답했다. 

 

보청기 사용의 긍정적인 효과로는 수면 질 개선과 업무 능률 향상 등을 공통적으로 꼽았다. 안전 감각이 높아지고 의사 소통 능력이 증가했다는 답변과 함께 우울증 발생 가능성을 저하시키는 등 활발한 사회 활동과 정신 건강에 긍정적 영향을 주었다는 내용도 거론됐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