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구 달성군,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최우수상

입력 : 2021-09-15 01:00:00 수정 : 2021-09-14 16:03: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캠핑장 컨셉 오픈 부스 선보여
김문오 달성군수(왼쪽)가 최우수상을 받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은 지난 9~12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에서 관광산업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우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는 지방자치단체와 한국관광공사 등 200여개 기관 및 단체가 참가해 관광 홍보, 바이어 상담회, 스마트관광 컨퍼런스 등을 진행한 행사다.

 

달성군은 행사장에 캠핑장 컨셉의 오픈 부스를 제작, 설치하는 등 역사·생태·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역동적인 부스운영을 통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존 부스 형태와 달리 오픈 포토존과 실제 캠핑카를 설치해 젊은 관람객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맞춤형 홍보를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박람회 참가로 국내외 관광 관계자 및 잠재 관광객을 대상으로 주요 관광자원과 인지도를 높인 효과가 기대된다”며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군이 관광의 중심지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