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재명 캠프, 후보 직속 기획단 출범… “성평등·MZ세대 등 구성”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 대선

입력 : 2021-09-14 09:38:19 수정 : 2021-09-14 09:38:18

인쇄 메일 url 공유 -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아랫줄 가운데)가 14일 서울 여의도 대선 캠프 사무실에서 열린 직속 기획단 출범식에서 기획위원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재명 캠프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 측이 14일 후보 직속 기획단을 꾸렸다고 밝혔다. 기획단은 향후 이재명 후보의 본선 진출을 염두에 둔 선거 전략 및 캠페인 기획 전반을 맡는다.

 

이재명 캠프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전날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단장에 이근형 전 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 부단장에 박성준·강선우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단장은 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 출신으로, 당내 대표적인 ‘전략 브레인’으로 손꼽히는 인물이다.

 

공동 부단장을 맡은 박 의원은 20여년 간 방송인으로 국민과 오랫동안 호흡해 온 대국민 소통분야에 강점이 있음을 높이 샀다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아울러 강 의원은 미 사우스다코타주립대 교수 출신으로, 국제관계 네트워크·소통 분야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기획위원은 MZ세대, 성 평등, 전문성을 기준으로 각계 및 각 연령층에서 10명을 선발했다. 캠프 측은 “기성 정치인의 시각보다는 일반 국민의 눈높이에서 사회 변화에 최적화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후보에게 정치와 정책에 대한 전략을 제안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재명 후보 직속 기획단 명단

 

△단장 : 이근형(전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

 

△부단장 : 박성준(민주당 의원), 강선우(〃)

 

△기획위원 : 김나연(하나은행 은행원), 김현지(서울대병원 교수), 리아(가수), 이혜정(법무법인 동화 변호사), 김금주(백석대 교수), 이승현(한양대 소프트웨어학부 3학년), 김상태(성균관대 교수), 김기영(법무법인 더불어 대표변호사), 윤대식(한국외대 교수), 김병도(한국산업기술원 자치법규연구소장, 전 민주당 전략기획위 부위원장)


배민영 기자 goodpoi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미연 '깜찍한 볼하트'
  •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즈나 정세비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