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방탄소년단 제이홉, ‘버터 리믹스’ 신들린 퍼포먼스로 “월드와이드 트렌드 장악”

입력 : 2021-09-10 10:31:09 수정 : 2021-09-10 10:31:0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탄소년단 제이홉

 

방탄소년단 제이홉(j-hope)이 최고의 댄스 퍼포먼스로 전 세계 트렌드를 장악했다. 

 

방탄소년단은 9일 유튜브 ‘방탄TV’ 채널에 ‘버터’ 리믹스 버전의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했다. 메건 디 스탤리언의 피처링 파트 구간에 제이홉과 지민, 정국이 등장해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인 것이다. 

 

제이홉은 퍼포먼스 도입부에 경쾌하게 등장, 메건 디 스탤리언의 가벼운 기침 소리를 상큼한 표정 연기로 소화하며 단번에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랩 가사의 내용에 맞춘 빠르고 자세한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하면서도 모든 동작을 크고 정확하게 표현해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선사했다. 

 

특히 두 발을 벌린 채 발목을 몸 안쪽으로 완벽하게 꺾는 고난이도 동작은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절도 있는 동작과 빠른 스텝, 유연한 웨이브 기술까지 방탄소년단 메인 댄서로서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단 30초간 펼쳐진 이번 퍼포먼스는 전 세계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제이홉은 영상이 공개된 지 30여분 만에 SNS 트위터 월드 와이드 트렌드에 키워드 ‘hoseok’, ‘hobi’가 7위 10위에 각각 올랐다. 키워드별로 ‘hoseok’, ‘hobi’, ‘jhope’이 각각 28개, 48개, 10개 국가에 각각 진입했다. 

 

 

한국(9위)을 비롯해 미국(4위, 17위), 캐나다(4위, 12위), 브라질(4위, 24위), 칠레(8위, 10위) 프랑스(15위), 독일(16위), 남아프리카공화국(44위), 인도(6위, 12위) 인도네시아(21위), 필리핀(2위, 9위, 12위), 말레이시아(5위, 8위) 등 세계 각국의 트렌드를 장악하며 압도적인 화제성을 입증했다. 

 

팬들은 “역시 제이홉이다. 최고다” “현역 전문 댄서와 비교해도 손색없다” “제이홉 댄스에 중독됐다. 영상이 끝나지 않는다” “표정 연기까지 완벽하다” “30초는 너무 짧다” 등 열렬한 반응을 보였다. 

 

제이홉은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호응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재미있는 영상을 찍어보겠다”라고 화답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사진= 위버스, 방탄TV, 트위터트렌드 페이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