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문화기업 LF 계열 구르메F&B코리아가 덴마크 리빙·인테리어 브랜드 ‘오이오이 리빙 디자인’을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구르메F&B코리아는 800여개의 제품 중 200여개를 국내 브랜드 쇼핑몰에 선출시하고 순차적으로 제품 구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다음 달에는 고급 백화점 및 쇼핑몰 등 전국 주요 매장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유통망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2012년 덴마크 서부 지역에서 탄생한 오이오이는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전통에 확고한 기반을 둔 북유럽 인테리어 브랜드다.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전 세계 30여 개국에 진출해있다. 고급 소재, 북유럽풍의 간결한 디자인, 감성적인 색상이 특징으로 덴마크 디자인의 오랜 지속성을 보여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견고한 원목을 사용한 테이블, 선반, 의자 등 디자인 가구뿐만 아니라 쿠션, 캔들 홀더, 트레이, 앞치마, 그릇, 컵, 식기, 도마 등 거실, 침실, 주방용 인테리어 소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출시하고 있다.
구르메F&B코리아 조성춘 대표는 “오이오이는 2012년 론칭 이래 상당한 성장을 이뤄낸 디자인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덴마크식 간결한 디자인과 오래 사용 가능한 고품질 소재로 명성을 얻고 있다”며 “오이오이를 국내 시장에 새롭게 도입해 고객들의 삶의 질을 높일 다양한 리빙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