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정치마, 정규 3집 일본어 버전 제작
가수 검정치마가 다음달 29일 전곡을 일본어로 재녹음한 앨범 ‘팀 베이비(TEAM BABY·사진)’를 발표한다. 이 앨범은 2017년에 한국에서 발표한 정규 3집의 일본어 버전으로, 수곡록 10곡을 모두 다시 녹음했다. K팝 아이돌 가수들이 일본어 버전 앨범을 내는 경우는 있었지만, 국내 인디 뮤지션이 전곡을 일본어로 부른 정규 앨범을 현지에서 발표하는 것은 상당히 이례적이다.
‘팀 베이비’는 검정치마의 앨범 중 가장 순수하고 아름다운 사랑 노래가 담긴 작품으로,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 명반이다. 검정치마는 원곡 가사의 정서를 지키기 위해 수차례 일본어 전문가들과의 검수를 거쳐 이번 앨범을 제작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나랑 아니면’(일어제목 : ‘ボクとじゃなかったら’)을 비롯해 ‘한시 오분(일어제목 : 一時五分)’, ‘빅 러브(Big Love)’ 등 검정치마의 대표곡들이 대거 수록됐다.

가호, 싱글 발매기념 랜선콘서트 개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을 부른 가수로 잘 알려진 가호(Gaho)가 온라인 콘서트 ‘라이드 아웃(Ride Out·사진)’을 29일 오후 6시에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12일 발매 예정인 싱글 ‘라이드(RIDE)’를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콘서트는 K팝 플랫폼 ‘어메이저’와 함께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가호는 지난 4월 ‘어메이저’와 팬미팅 형식의 ‘히스토리 라이브’를 개최한 바 있다.
싱어송라이터이자 보컬리스트인 가호는 본인의 대표곡과 드라마 OST, 글로벌 커버 곡을 가창하는 무대를 준비했다. 더불어 실시간 퀴즈 참여, 디지털 플래카드, 아바타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관객과 교감할 예정이다.
가호는 데뷔 전부터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OST와 샤이니 정규 6집 수록곡 ‘아이 세이(I Say)’의 작곡가로 이름을 알렸다.
가호의 온라인 콘서트는 10일 낮 12시부터 어메이저 앱을 통해 티켓을 예약할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