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브레이브걸스 출신 하윤이 고백한 탈퇴 이유 “호르몬 병 때문에…” [전문]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05-07 09:15:58 수정 : 2021-09-27 10:52:51

인쇄 메일 url 공유 - +

하윤. 인스타그램 캡처

 

아이돌 그룹 브레이브걸스 출신 하윤(본명 이하윤)이 그룹을 탈퇴한 이유를 공개했다. 

 

하윤은 지난 4일 인스타그램에 “다름이 아니고 저의 브레이브걸스 탈퇴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려고 해요”라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저는 사실 예전부터 갑상선 항진증이라는 호르몬 병을 앓고 있었습니다”라며 “그런데 활동 도중 갑상선 항진증이 더욱 악화가 되어서 회사와 상의를 해 본 결과 더 이상 활동을 하기엔 힘들 것 같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라고 고백했다. 

 

이어 “그렇게 아쉽지만 저는 팀을 탈퇴하게 되었습니다”며 “항진증은 아직도 앓고 있으며 치료에 전념하며 지금은 많이 회복된 상태입니다”라고 설명했다. 

 

나아가 “이렇게 늦게 팬분들께 말씀드리게 되어 정말 죄송합니다”라며 “브레이브걸스 역주행을 보며 저도 롤린을 함께 동고동락하며 활동했던 곡이라 애정이 남달랐는데 이렇게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된 것 같아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건강상의 이유로 함께할 수 없게 되었지만, 앞으로의 브레이브걸스 언니들의 활동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있습니다”고 털어놨다. 

 

말미에 그는 “저 하윤도 개인적으로 활동을 이어나가며 다양한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테니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브레이브걸스는 4년 전 발매한 곡 ‘롤린’이 군인들 사이에서 화제, 이를 계기로 역주행을 하며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롤린’은 유튜브에 게재된 ‘브레이브걸스_롤린_댓글모음’ 영상이 화제가 돼 입소문을 타다가 역주행했다.

 

그 결과 멜론, 지니뮤직, 플로, 벅스 등 음원차트에서 1위를 석권했으며 음악 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하윤은 2016년 당시 브레이브걸스에 합류한 새 멤버 중 한 명이었으나, 2018년 8월 탈퇴했다.

 

다음은 하윤 인스타그램 게시글 전문.

 

안녕하세요 하윤 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저의 브레이브걸스 탈퇴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려고 해요 .

저는 사실 예전부터 갑상선 항진증 이라는 호르몬병을 앓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활동도중 갑상선 항진증이 더욱 악화가 되어서 회사와 상의를

해 본 결과 더 이상 활동을 하기엔 힘들것 같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그렇게 아쉽지만 저는 팀을 탈퇴 하게 되었습니다.

항진증은 아직도 앓고있으며

치료에 전념하며 지금은 많이 회복된 상태입니다 .

이렇게 늦게 팬분들께 말씀드리게 되어 정말 죄송합니다..!

브레이브걸스 역주행을 보며 저도 rollin을 함께 동고동락하며 활동했던 곡이라 애정이 남달랐는데 . 이렇게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된것같아

정말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건강상의 이유로 함께 할수 없게 되었지만, 앞으로의 브레이브걸스 언니들의 활동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있습니다 . 저 하윤도 개인적으로 활동을 이어나가며 다양한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테니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김찬영 온라인 뉴스 기자 johndoe98@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만삭'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
  • '만삭'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
  • 앳하트 서현 '여신 미모'
  • 엄정화 '반가운 인사'
  • 이엘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