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알폰소 데이비스는 휴식 중" 뮌헨 플릭 감독이 밝힌 선발 제외 이유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0-10-20 17:02:00 수정 : 2020-10-20 17:45:17

인쇄 메일 url 공유 - +

알폰소 데이비스 인스타그램 캡처

 

독일 프로축구 1부리그 분데스리가 소속 바이에른 뮌헨의 한지 플릭(독일) 감독이 최근 벤치로 밀려난 알폰소 데이비스(캐나다·19·맨 위 사진)에 대해 입을 열었다.

 

앞서 데이비스는 지난 2019~2020시즌 뮌헨의 주축  선수로 급부상해 뮌헨의 왼쪽 수비를 책임졌다.

 

데이비스는 오버래핑도 뛰어나다.

 

특히 스페인 프로축구 1부리그 라리가 소속 FC 바르셀로나를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만나 스피드와 개인기로 상대 왼쪽 측면을 허물며 바르셀로나 수비수 5명을 허수아비로 만들었다.

 

이어 골문 앞에 서있던 요슈아 키미히(독일)에게 패스를 건네 그의 득점을 도왔다.

 

하지만 그가 2020∼2021시즌을 들어서 꾸준히 선발 출전 명단에 오르지 못하자 팬들의 걱정이 이어지고 있었다. 

 

팬들의 우려를 인지한 플릭 감독은 최근 인터뷰에서 “데이비스와 같이 어린 선수들은 이렇게 짧은 휴식 기간을 갖고 바로 빡빡한 일정에 들어가게 되면 힘들어한다”라고 입을 열었다.

 

실제로 뮌헨은 10월 들어서 지난 1일 열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독일축구연맹(DFB) 슈퍼컵을 시작으로 5일에는 헤르타 BSC 베를린과 리그전, 16일에는 FC 뒤렌과 DFB 포칼 1라운드 경기를 치렀다.

 

이틀 후인 18일 뮌헨은 아르미니아 빌레펠트와 리그 4라운드 경기를 가졌고, 오는 22일에는 라리가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플릭 감독은 “우리는 의도적으로 데이비스에게 충전할 시간을 주고 있다”라며 “현재 그는 정신·육체적으로 휴식을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데이비스를 대신해 출전하고 있는 뤼카 에르난데스(프랑스)에 대해 “뤼카는 대단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라며 추켜세웠다.

 

유튜브 채널 ‘조르딘 앤 알폰소’ 캡처

 

현재 데이비스는 구독자 55만명을 보유 중인 유튜브 채널 ‘조르딘 앤 알폰소’를 여자친구와 함께 지난 8월16일 개설해 팬들과 격식 없는 소통을 나누고 있다. 

 

데이비스의 여자친구 조르딘 후이테마(바로 위 사진 오른쪽) 역시 캐나다인으로 현재 프랑스 여자 프로축구 1부리그 디비지옹 1 페미닌 소속 파리 생제르맹 FC 페미닌에서 활약하고 있다. 

 

한편 뮌헨은 데이비스의 맹활약에 힘입어 지난 8월24일 오전 포르투갈 수도 리스본 소재 이스타디우 다 루스에서 열린 2019~20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상대로 만난 프랑스 프로축구 1부리그 리그 1 소속 파리 생제르맹(프랑스)을 맞아 1대 0으로 꺾고 유럽 최강자 자리에 올랐다.

 

김찬영 온라인 뉴스 기자 johndoe98@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
  • 한소희 '완벽한 비율'
  • 최예나 '눈부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