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자기관리 만렙' 샤이니 키가 강조한 다이어트 원칙

입력 : 2018-05-31 11:04:29 수정 : 2018-05-31 11:04:28

인쇄 메일 url 공유 - +

 

샤이니 키가 다이어트 비결을 공개했다.

지난 30일 방영된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SHINee's Back" 특집을 맞아 최근 컴백한 샤이니 멤버 전원이 출연했다.

이날 샤이니 키는 “남자 아이돌도 걸그룹처럼 다이어트를 해야하는 성수기와 비성수기가 있다”고 밝혔다.

식단에 대한 질문에 그는 “다이어트를 안 해본 게 없다. 덴마크, 원 푸드, 다이어트 도시락, 디톡스, 쉐이크, 탄수화물 끊기 등 (다 해봤다)”고 답했다.

키는 그 중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로 ‘탄수화물을 점차 줄이기’를 꼽았다. 그는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이유가 하루 아침에 닭가슴살을 먹으려니까 힘들어서 그렇다”며 “나는 점차 줄여가며 1년 넘게 탄수화물을 안 먹었다”고 전했다.

키는 다른 방송서도 ‘탄수화물 줄이기’를 예찬했다. 지난 2015년 7월에 방영된 Mnet ‘키스노하우’에서 키는 아침 일찍 일어나 직접 다이어트 식단을 꾸렸다.

그는 연어스테이크를 조리하기 전 재료에 간을 하다 자신만의 다이어트 원칙을 소개했다. “다이어트한다면서 왜 소금 뿌리냐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어서 알려드린다”며 “우리가 식단을 실패하는 이유는 소금을 먹지 않아서다. 우리는 숀리형이 아니다”라고 실천 가능한 식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그는 제작진과의 메신저 대화를 통해 “나는 밥을 안 먹는다”며 “탄수화물을 끊고나서는 족발, 보쌈, 삼겹살을 먹든 살이 안 찐다”고 전했다.

샤이니 키는 오랫동안 패션지, 방송을 통해서 자신만의 확고한 다이어트 원칙을 소개하고 실천해왔다. 그 결과 그는 갸름한 턱선과 남다른 핏(fit)으로 최근 발표된 샤이니의 신곡 ‘데리러가’ 콘셉트를 완벽히 소화해냈다.

소셜팀 social@segye.com
사진=MBC 라디오스타, Mnet 키스노하우, 키 인스타그램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미연 '깜찍한 볼하트'
  •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즈나 정세비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