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진 챔피언 글로벌 5-STAR EMP 펀드'…분산투자로 리스크 축소

입력 : 2018-04-03 18:14:23 수정 : 2018-04-03 18:51:11

인쇄 메일 url 공유 - +

유망한 5개국 대표지수 추종
최근 국내증시의 변동성 장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시중자금이 상장지수펀드(ETF)로 몰리면서 ETF자문포트폴리오(EMP) 펀드도 주목을 받고 있다.

EMP 펀드는 상장지수펀드나 상장지수증권에 주로 투자해 운용하는 포트폴리오 운용전략을 뜻한다. 특히 일반 공모펀드에 비해 수수료가 저렴하고 다양한 지역과 섹터에 효율적인 분산투자가 가능하다는 강점이 매력으로 꼽힌다.

유진투자증권은 이같은 흐름에 맞춰 '유진 챔피언 글로벌 5-STAR EMP 펀드’를 추천하고 있다.

유진자산운용이 지난해 9월 출시한 이 펀드는 유망한 5개국의 대표지수를 추종한다. 선진국과 신흥국을 가리지 않고 경제성장성 및 경기선행지표가 양호한 상위 5개 국가에 분산투자해 리스크를 획기적으로 줄인 점이 특징이라고 유진투자증권측은 설명했다. 

이 펀드는 주로 미국 증시에 상장된 해당 국가의 ETF 중에서 시가총액, 유동성 및 환금성과 지수상관관계 등을 감안해 투자되고 있다.

일단 한국, 중국, 독일, 인도, 베트남 5개 국가에 투자하고 있는데 이들 국가 중 중대한 투자 변동사항이 발생할 경우 투자대상 국가를 변경할 수 있다. 특정국가에 고정투자 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회피하는 것이다. 또 환헤지를 통해 투자대상 ETF의 환율 변동위험도 최소화했다.

유진투자증권 관계자는 “최근 변동성이 커진 글로벌 증시에서 국가별 분산투자로 위험을 줄이고, 높은 수익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시장을 선도하는 5개 국가에 투자하는 '유진 챔피언 글로벌 5-STAR EMP 펀드'를 이용하면 가치투자와 분산투자 효과를 동시에 거둘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펀드는 유진투자증권, 우리은행, 펀드온라인코리아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안재성 기자 seilen78@segye.com

<세계파이낸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미연 '깜찍한 볼하트'
  •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즈나 정세비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