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KIPFA, 30일 ‘2017 인터넷에코 트렌드 컨퍼런스’ 개최

입력 : 2017-08-23 13:17:10 수정 : 2017-08-23 13:17:1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회장 김철균)가 8월 30일 서울 역삼동 포스코 P&S 이벤트홀에서 ‘2017인터넷에코 트렌드 컨펀러스’를 개최한다.

인터넷 전문가의 복리 증진 및 정보와 지식 교류를 위해 설립된 KIPFA의 ‘인터넷에코 트렌드 컨퍼런스’는 매년 인터넷 전문가들과 일반인들에게 국내·외 ICT 최신 트렌드에 대한 심도 깊은 통찰력과 다양한 사례를 제공하며, 기술과 정보 교류의 장으로써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초연결 디지털 생태계 기획·디자인에서 마케팅·비즈니스까지’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ICT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트렌드 변화에 따른 서비스 수용의 일관성과 비즈니스 선도적 주체성을 확보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국내 ICT 오피니언 리더들을 강연자로 초빙해 초연결 사회에서의 각 분야별 디지털 생태계 혁신서비스 사례 및 트렌드 이슈를 분석하고, 사용자를 움직이는 인터넷 기반 서비스에 대한 정보 공유’의 시간으로 마련돼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강연 주제는 ▲지능형 서비스를 위한 기술의 이해(엘지전자 김건우 팀장 ) ▲초연결 디지털 생태계, 야놀자 혁신사례((주)야놀자 김종윤 부사장) ▲사용자 경험과 미디어커머스(티몬 김현수 본부장) ▲INSPIRATION-영감(구글(Google) 김종민 엔지니어) ▲아이덴티티 트렌드(토탈임팩트 차재국 부사장) ▲디지털시대, 디지털마케팅(옐로모바일 YDM 이구환 센터장) ▲클라우드 기술 동향 및 인공지능 서비스의 미래(Amazon Web Services(AWS) 윤석찬 Tech Evangelist) 등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사례와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김철균 KIPFA 회장은 “이번 컨퍼런스에 인터넷 주요 이슈와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이 참가하시어 초연결 디지털 생태계와의 융합·혁신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경험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참여는 인터넷 주요 이슈 및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가능하며, KIPFA 홈페이지에서 29일까지 사전등록을 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등록을 하면 된다.

조정진 기자 jjj@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