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첫 데이트 때 절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6가지

입력 : 2016-11-04 19:25:43 수정 : 2016-11-04 19:25:42

인쇄 메일 url 공유 - +

첫인상은 관계의 지속 여부에 강력한 역할을 한다. 당신은 꿈에 그리던 이상형에게 무례하거나 단정하지 못한 인상을 남기고 싶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첫 데이트 때 반드시 제대로 준비된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적절한 식사 메뉴를 선택하는 센스를 보여주는 것이다. 미국 온라인 매체 어바웃닷컴이 첫 데이트 때 반드시 피해야 할 음식 6가지를 소개했다. 이것은 당신이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1. 립
첫 데이트 때 립은 정말 형편없는 선택이다. 먹는 모습이 너무 우스꽝스럽기 때문이다. 립을 먹을 때 당신은 진정한 네안데르탈인의 모습을 하게 된다. 맨손과 이로 뼈에 붙은 고기를 뜯어 먹고, 입 주변과 손가락, 셔츠 곳곳에 소스를 묻히고 고기 조각들은 이 사이에 낄 것이다. 첫 키스는? 꿈도 꾸지 못한다.

2. 통 사과
비록 립만큼 지저분하진 않지만, 사과도 비슷한 문제들을 일으킨다. 사과를 통째로 먹기 위해서는 입을 크게 벌리고 깨물어야 하고, 그 과정에서 큰 소리를 만들어내게 된다. 사과 껍질은 또한 이에 잘 끼는 경향이 있다. 화장실에 치실질을 하기 위해 자주 들락거리고 싶지 않다면, 잘려져 있는 사과나 아예 다른 음식을 먹도록 하라.

3. 통 옥수수
통 옥수수보다 먹을 때 더 시끄러운 음식은 드물다. 그리고 이에 낀 옥수수 찌꺼기들은 그 누구도 빼내기가 힘들다. 만약 당신이 버터를 바른 옥수수를 즐긴다면, 그 기름진 음식은 당신의 손가락과 얼굴을 뒤덮을 것이다. 그러면 당신은 첫 데이트에서 상대방의 손을 잡는 것은 포기해야 한다.

4. 바닷가재, 게 등 모든 조개류
첫 데이트에서는 잘라서 먹어야 하는 어떤 음식도 좋은 선택이 아니다. 갑각류 역시 시끄러운 소리를 내며 지저분하게 먹게 되고, 식사가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지속되는 냄새를 풍기게 된다. 더 심각한 것은 많은 사람이 껍데기 까는 것을 어려워하기 때문에, 종업원의 도움을 구해야 하는 당황스러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5. 브리토
맛있고 몸에 좋을지라도 첫 데이트에 브리토를 선택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브리토를 베어 물어 먹다 보면 모양이 다 흐트러지고 부서져 내용물이 떨어지기 쉽다. 당신의 손에 온통 소스가 묻고, 밥, 빵, 콩 등을 당신의 입속으로 밀어 넣어야 하는 상황이 온다. 브리토를 꼭 먹어야 한다면 포크를 사용해서 먹어라. 하지만 웬만하면 피하는 것이 더 낫다.

6. 긴 면 요리
긴 면 요리를 우아하게 먹을 방법이 있을지라도, 대부분 사람은 면을 다 정리할 인내심도 면에만 전념할 수 있는 적절한 기술도 없다. 결국 후루룩 소리를 내며 먹게 될 것이다. TV 속 ‘스파게티 키스신’(남녀 배우가 한 가닥의 스파게티 면을 양쪽에서 먹다가 입을 맞추는 장면)은 실제로 상상해보면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을 것이다. 

김지연 기자 kimjiyeonc@segye.com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미연 '깜찍한 볼하트'
  •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즈나 정세비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