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업계 최초 아파트 관리비 고지·카드 결제 서비스

입력 : 2016-04-20 02:33:23 수정 : 2016-04-20 02:33:2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삼성카드, 전자고지결제업 진출 삼성카드 고객들은 20일부터 아파트 관리비 내역을 삼성카드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확인하고 카드로 관리비를 납부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업계 최초로 아파트 관리비 고지 및 카드 납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금융당국이 카드사의 부수업무를 허용하면서 가능하게 된 것으로, 삼성카드는 전자고지결제업을 등록하고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

삼성카드는 전자결제전문업체인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업무 위탁을 맺어 아파트 관리비 카드 납부를 신청한 고객에게 관리비 내역을 고지하고 관리비를 카드로 납부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관리비 카드 납부를 원하는 사람들은 삼성카드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삼성카드의 ‘아파트 관리비 카드 납부’ 서비스의 안내문. 삼성카드는 카드 업계 최초로 전자고지결제업을 등록해 관리비 카드 납부뿐 아니라 고지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삼성카드 제공
일부 카드사가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협약해 아파트 관리비 카드 납부 서비스를 하고 있으나 이들은 전자고지결제업을 등록하지 않았기에 관리비 내역 고지는 할 수 없었다. 이동통신 요금 등을 카드로 자동 납부하는 수준의 서비스였던 것이다.

삼성카드는 고지 업무를 병행하는 장점을 살려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아파트 관리비 내역을 전달하기로 했다. 올해 들어 강조하고 있는 ‘디지털 실용’을 아파트 관리비 납부 분야에도 도입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렇게 되면 고객들이 삼성카드 앱에서 관리비 추이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삼성카드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아파트 관리비 카드 납부를 신청하는 고객에게 최초 결제일 1만원 할인 혜택과 가입 후 1년 동안 ‘아파트 관리비 인포 서비스’ 수수료(월 700원) 면제 혜택을 준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천우희 '미소 천사'
  • 트와이스 지효 '상큼 하트'
  • 한가인 '사랑스러운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