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세계식문화 연구가 양향자의 간편 레시피] 제철 비타민 토마토로 만든 '토마토 파스타'

관련이슈 세계식문화 연구가 양향자의 간편 레시피

입력 : 2015-11-19 22:34:28 수정 : 2015-11-20 12:14:00

인쇄 메일 url 공유 - +

알칼리성 토마토는 산성인 고기 요리와 잘 어울린다. 고기나 생선 등 기름기 있는 음식을 먹을 때 토마토를 곁들이면, 산성을 중화하고 소화를 촉진해 위의 부담을 덜 수 있다. 또 토마토에는 피로를 풀고 신진대사를 돕는 비타민C와 지방 분해를 돕는 비타민B,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막는 리코펜, 고혈압을 예방하는 루틴 등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 특히 비타민은 토마토 2개 정도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권장량의 대부분을 섭취할 수 있을 정도로 풍부하다. 남성은 전립선암, 여성의 유방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
사진=세계음식문화연구원 제공
재료 ▲스파게티면 1줌 ▲홍합 6개 ▲중합 3개 ▲오징어 1/4마리 ▲중하 8마리 ▲다진마늘 1큰술 ▲다진양파 1큰술 ▲올리브오일 1큰술 ▲토마토 소스 3컵 ▲화이트 와인 2큰술 ▲파슬리 약간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봉골레 스톡 3/4컵 ▲올리브 오일 1/2큰술 ▲파마산 치즈가루 적당량

만드는 법

1. 스파게티 면은 끓는 물에 올리브 오일, 소금을 넣어 9분 정도 삶은 후 식혀서 준비한다.
2. 홍합, 중합은 연한 소금물에 헹궈서 씻는다.
3. 중하는 두 번째 마디를 이쑤시개로 찔러 내장을 제거하고 껍질을 깐다.
4. 오징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5.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 다진 양파를 볶다가 해산물을 넣어 볶는다.
6. 5에 화이트 와인, 봉골레 스톡, 토마토소스, 면을 넣어 한 번 더 끓여 소금으로 간한다. 파슬리, 파마산 치즈가루를 뿌린 후 접시에 담아 완성한다.

< (사) 세계음식문화연구원 이사장 > 

<남성뉴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