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남MBC-채널A-㈜현대미디어-동아닷컴 등 채용 실시

입력 : 2015-08-26 14:42:19 수정 : 2015-08-26 14:42:19

인쇄 메일 url 공유 - +

본격적인 공채 시즌을 앞두고 매스컴 업계 인력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26일 매스컴 전문 취업포털 미디어잡(www.mediajob.co.kr)에 따르면 현재 ‘경남MBC’, ‘채널A’, ‘㈜현대미디어’, ‘JTBC미디어텍’ 등에서 본격적인 하반기 신입 및 경력 채용에 나선다.

먼저 ‘경남 MBC’에서 아나운서를 모집한다. 자격 요건은 해당 직종 경력 1년 이상인 자에 한하며, 학력 및 연령제한은 없다.  또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고, 남자의 경우 군 미필자는 제외되며, 채용예정일 (2015.10.1)에 근무를 할 수 있어야 한다.  전형은 서류전형, 실무전형, 최종면접으로 이루어지며, 접수기간은 오는 9월4일(금) 오후 6시까지이다. 접수는 방문 또는 우편 접수로 가능하다.

동아미디어그룹인 ‘채널A’에서 수습 공채를 진행 중이다. 종합편성 채널 부분이며, 모집 직종은 방송기자, PD 등이다. 학력 및 공인어학성적의 자격제한은 없으며,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어야 한다. 또한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계 법령에 의거해 채용 시 우대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시험, 실무평가, 최종면접 등 4차로 이루어지며, 접수기간은 오는 8월27일(목) 오후 6시까지이며, 동아미디어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현대미디어’에서 편성운행PD 모집한다. 경력 및 학력 무관이며, 고용형태는 계약직이다. 채널 일일을 운행하고, 프로그램 검수 및 마스터테잎, 자료실 관리, 기타편성 기획 및 사무업무 보조 일을 하게 된다. 자격요건으로는 군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전형은 서류전형, 1차 실무진면접, 2차 임원진면접으로 이루어지며, 접수기간은 오는 8월31일(월)까지이다. 지원 방법은 당사 양식의 지원서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종합편성 채널 JTBC의 영상제작 및 방송기술 전문 계열사 ‘JTBC 미디어텍’에서 방송 기술 업무를 담당할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주조정실 송출(신입),NLE 2D 이펙트(경력), 제작 인제스트(경력) 등이다.

주조정실 송출 지원자격은, 대졸 학사 이상이어야 하며, 정보 통신- 방송기술 관련학과 전공자여야 한다. NLE 2D 이펙트 지원 자격은, 전문대졸 이상이며, 해당업무 5년 이하의 경력이 있어야 한다. 또한 NLE 및 에펙 사용이 능숙해야 하며, 면접 시 실기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제작 인제스트는 전문대졸 이상이며, 해당 업무 경력자를 우대한다. 방송기술 관련학과 전공자여야하며, 교대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여야 하며, 해외여행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국가보훈 대상자 및 장애우는 관계법령에 의거 채용 시 우대한다. 전형은 서류전형, 인성검사, 실무진면접, 임원면접, 합격자 발표 등으로 이루어지며, 접수기간은 오는 9월4일(금) 까지이다. 지원은 중앙미디어네트워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동아일보 인터넷신문 ‘동아닷컴’에서도 2015년 하반기 인재 채용에 나섰다. 모집 부문은 부동산 취재기자와 인터넷 뉴스 취재기자이다. 먼저 부동산 취재기자는 경력 2년 이상의 경력직을 모집하며, 일간지와 잡지 출신을 우대한다. 인터넷 뉴스 취재기자는, 온라인 뉴스 취재 및 기사작성을 하는 일로 외신사진을 번역하고, 포토샵이 가능한자를 우대한다.

지원 자격으로는 각 부문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고, 남자의 경우 군필 또는 면제자이어야 하며,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혹은 졸업 예정자여야 한다. 전형은 서류전형, 실무면접, 임원면접,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으로 이루어지며, 접수기간은 오는 8월31일(월)까지다.

이밖에 다음달에 채용을 진행중인 곳은  ‘마이다스커뮤니케이션’ 모션그래픽, ‘교보생명’ 미디어운영담당, ‘㈜노블레스 미디어 인터내셔날’ 웹에디터, ‘MBC’미술부 VFZ 애니메이터, 콤포지터 채용 등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www.mediajob.co.kr)의 부스형 채용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가람 기자 grl87@segye.com


오피니언

포토

신예은 '매력적인 손하트'
  • 신예은 '매력적인 손하트'
  • 김다미 '깜찍한 볼하트'
  • 문채원 '아름다운 미소'
  • 박지현 '아름다운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