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새우젓으로 간하면 부드러워..소화 잘되는 별미 음식

입력 : 2015-07-28 00:14:39 수정 : 2015-07-28 00:14:3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새우젓으로 간하면 부드러워..소화 잘되는 별미 음식 (사진= 네이버)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새우젓으로 간하면 부드러워..소화 잘되는 별미 음식

순두부찌개 끓이는법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한 포털사이트에서는 순두부찌개 끓이는법을 소개해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순두부찌개는 순두부에 양념을 넣고 간장, 소금을 섞어서 간을 하거나 새우젓으로 간을 하여 끓인 찌개로 부드러우면서도 소화가 잘 되는 별미음식이다.

순두부찌개 재료로는 순두부와 버섯, 찌개용 돼지고기, 김치, 풋고추 등을 준비하면 되며 순두부찌개 끓이는법으로는 먼저 돼지고기는 한입 크기로 썬 후 돼지고기 양념에 버무린다. 이어 김치는 1cm 폭으로 썰고, 대파, 홍고추, 풋고추는 어슷 썬다. 느타리 버섯은 밑동을 제거한 후 가닥가닥 찢어서 달군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돼지고기를 넣고 볶다가 김치, 고춧가루를 넣고 볶는다. 

물을 붓고 끓어오르면 순두부를 한 덩어리씩 넣어 끓인다(물 대신 다시마 국물을 넣으면 순두부 찌개 맛이 더욱 좋다). 마지막으로 느타리 버섯, 대파, 홍고추, 풋고추를 넣고 끓이다가 소금으로 간을 하면 된다.

순두부찌개 끓이는법에 누리꾼들은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우와",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맛있겠다",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만들어 봐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슈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